옥천군, 읍면 순방 주민 의견수렴 마무리

옥천군, 읍면 순방 주민 의견수렴 마무리

  • 기자명 이기운 기자
  • 입력 2022.03.22 22: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4 ~3.21, 9개 읍면 주민숙원사업 예산 반영을 위한 지역주민대표 의견 수렴

김재종 군수가 순방기간중 주민숙원사업 현장을 확인하고 있다(21일 이원면 원동리 도로 확포장 관련 사전 현장 점검 모습)
김재종 군수가 순방기간중 주민숙원사업 현장을 확인하고 있다(21일 이원면 원동리 도로 확포장 관련 사전 현장 점검 모습)

[데일리스포츠한국 이기운 기자] 옥천군은 2022년도 군수읍면 연두순방이 21일 이원면을 끝으로 마무리 되었다고 밝혔다.

김재종 군수는 지난 14일부터 8일간 9개 읍면을 방문하여 가감 없는 주민대표와의 대화를 진행했으며, 순방에 앞서 주민건의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마을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여 해결방안을 모색하였다.

군은 이번 순방을 통한 주민숙원사업의 제1회 추경예산 반영을 위해서는 지역주민대표로부터 의견청취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김재종 군수가 군에서 검토한 사항을 보고드리며 참석자들로부터 다양한 군정발전 의견을 청취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예방을 위해 참석인원을 최소화하여 이장 및 기관단체장 참석인원을 읍80명, 면 50명으로 한정했다.

군에 따르면 이번 순방 시 총 144건이 접수되었으며 의견은 대다수가 마을안길, 농로, 배수로, 등산로 등의 포장과 같은 생활민원이 다수를 이루었다.

그러나 각 읍‧면별로 발전적 건의를 제시한 읍면도 많았다.

대표적 대청호 규제지역인 군북면에서는 대청호를 활용한 관광자원개발을 위해 부소담악에서 생태습지까지 데크 설치를 요청했다

군서면에서는 장령산 물부족 문제 해결과 수십년간 이어져 주민들이 고통받는 개발제한구역 해제도 요구하였다.

안내면에서는 귀촌한 청년대표로부터 청년이 겪는 귀촌의 어려움과 군에서 다양한 청년지원정책을 통한 면지역 인구유입방안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였다.

안남면에서는 수자원공사에서 추진하는 생태습지조성계획에 대하여 주민과 충분한 협의가 필요하다는 것을 피력하였고, 대청호 도선운행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요청하였다.

옥천읍에서는 장야지역 주차난에 따른 공영주차장 추가 조성과 인구늘리기 일환으로 독일의 사례를 바탕으로 20세미만 청소년에게 용돈을 주는 방안도 제시하였다.

동이면에서는 동이면의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금암리 부릉산 등산로 개발을 제안하였다.

청성면에서는 재해예방을 위해 장마철 부유물이 걸려 침범우려가 있는 보청천의 버드나무 군락지를 제거해 줄 것을 건의하였다.

청산면에서는 청산면 인구유입을 위해 청산면내 보금자리 주택을 건설해 줄 것 과 연천-합천 고속도로 건설시 청산IC설치를 요청하였다.

이원면에서는 대전-옥천간 광역철도를 이원역까지 연장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김재종 군수는 참석자들의 건의를 하나하나 청취하고 심도 있게 논의하였으며 이날 참석한 부서장들에게 민원현장을 직접 확인하고 보고할 것을 지시 하였다.

김재종 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서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군정발전을 위해 마련된 자리에서 주민대표들과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접수된 소중한 의견은 충분한 검토를 거쳐 군정에 반영하여 더좋은 옥천 건설을 앞당기겠다” 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