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렉사, 美 NBC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서 글로벌 슈퍼 루키 입증

알렉사, 美 NBC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서 글로벌 슈퍼 루키 입증

  • 기자명 김지혜 기자
  • 입력 2022.03.22 14: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BC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American Song Contest)' 방송 화면]
[사진=NBC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American Song Contest)' 방송 화면]

[데일리스포츠한국 김지혜 기자] 알렉사(AleXa, 김세리)가 전 세계 음악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알렉사는 지난 21일 오후 8시(동부 표준시/태평양 표준시 기준) 방송한 NBC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American Song Contest)'에서 경연곡 '원더랜드(Wonderland)'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자신의 고향인 오클라호마주를 대표하는 알렉사는 이날 56명의 유명 해외 가수들 중 유일한 K팝 아티스트로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에 참가, 본 무대 전부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았다. 그는 무대를 공개하기 앞서 K팝 아티스트로 데뷔하고 성장하는 과정들은 물론, 활동하면서 세운 각종 기록들을 공개하며 자신을 소개했다.

이어 알렉사는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마이클 볼튼, 얌 하우스 등 10명의 가수들과 함께 프리미어 에피소드 조에 편성돼 치열한 경연을 펼쳤다. 두 번째 순서로 본 무대에 오른 알렉사는 마치 여전사를 연상케 하는 의상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 천장부터 바닥까지 무대 전체를 휘감는 천을 이용해 몽환적이면서도 독특한 퍼포먼스를 완성했다.

알렉사는 동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서 튀어나온 듯한 댄서들과 완벽한 호흡을 보여줬고, 쉴 틈 없이 이어지는 안무에도 흔들림 없는 라이브 실력을 자랑했다. 춤, 노래는 물론 탄탄한 스토리텔링까지 느껴지는 무대로 전 세계 시청자들을 열광케 했다. 

'원더랜드'는 현실이 아닌 상상 속에서만 존재하는 완벽한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는 곡이다. 상대방에게 느끼는 다양한 사랑의 감정들을 부정하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특히 리키 마틴, 셀린 디온을 비롯해 방탄소년단(BTS), 트와이스, NCT, 블랙핑크 등과 협업한 바 있는 해외 유명 작곡가 5인이 작곡에 참여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방송 전부터 미국 전역을 휩쓴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는 미국의 50개 주와 워싱턴 DC, 5개 해외 영토를 대표하는 56명의 아티스트들이 미국 최고의 히트곡을 차지하기 위해 경쟁하는 최대 규모의 올 라이브 음악 경연으로, 8주에 걸쳐 미국 NBC에서 방송한다. 특히 MC 켈리 클락슨, 스눕독과 세계적인 팝스타들이 대거 출연해 원작인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의 유럽 팬들에게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알렉사의 NBC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 준결승 진출 여부는 다음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미국 IP 주소를 가진 시청자 및 팬들을 대상으로 투표가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