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박건우, 이적 후 첫 연습경기 출전… 첫 타석부터 안타 신고

NC 박건우, 이적 후 첫 연습경기 출전… 첫 타석부터 안타 신고

  • 기자명 차혜미 기자
  • 입력 2022.03.09 15: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C다이노스 박건우. (사진=NC다이노스)
NC다이노스 박건우. (사진=NC다이노스)

[데일리스포츠한국 차혜미 기자] NC다이노스 박건우가 이적 후 첫 출전에서 안타를 신고했다. 

박건우는 9일 창원 NC파크에서 열린 SSG랜더스와의 연습경기에 3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했다. 이적 후 첫 연습경기 선발 출전이다. 

경기 전 이동욱 NC 감독은 "박건우를 지명 타자로 내보낸다. 타격만 일단 시킨다. 그동안 경기도 못 했고, 수비는 안 시켜도 될 것 같다"고 밝혔다.

이 감독은 "(박건우는) 공을 적극적으로 치는 공격적인 성향이다. 초구, 2구에 적극적으로 치는 건 바람직한 일이다. 좋은 공과 잘 치는 공을 이른 카운트에서 쳐야 확률이 더 높지 않느냐. 박건우가 통산 타율 3위 안에 드는 이유다"라고 설명했다. 

이동욱 감독의 말처럼 박건우는 실전경기 첫 타석부터 안타를 신고했다. 박건우는 1회 말 2사 후 첫 타석에서 SSG 선발 최민준으로 부터 중전 안타를 때려냈다. 0-2로 뒤지던 4회 말 선두타자로 나선 두 번째 타석에서도 SSG 두번째 투수 김정빈의 빠른 공을 받아쳤고, 상대 유격수의 실책을 유발했다. 

이후 박건우는 6회 말 전민수와 교체됐다. 이날 2타수 1안타로 이적 후 첫 실전 경기를 무난히 마쳤다. 

한편, 2021시즌을 마치고 자유계약선수(FA) 자격을 얻은 박건우는 지난해 12월 14일 NC다이노스와 계약기간 6년, 계약금 40억원, 연봉 54억원, 인센티브 6억원 등 총액 100억원 규모의 계약을 맺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