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 첫 자체 홍백전 실시... 투·타 MVP 하재훈-신재영

SSG, 첫 자체 홍백전 실시... 투·타 MVP 하재훈-신재영

  • 기자명 박민석 기자
  • 입력 2022.02.27 16: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수 MVP에 선정된 하재훈 / 사진=SSG 랜더스)
(야수 MVP에 선정된 하재훈 / 사진=SSG 랜더스)

[데일리스포츠한국 박민석 기자] SSG 랜더스가 27일 제주 서귀포 스프링캠프에서 첫 실전경기로 자체 홍백전을 실시했다.

이번 홍백전은 투수들의 컨디션을 조절하기 위해 6회 제한 경기로 진행됐으며, 투수는 각 투수별로 정해진 이닝(1 또는 2이닝)을 소화하고 마운드를 내려왔다.

경기는 4-0으로 홍팀이 승리했다.

홍팀은 최지훈(중견수), 이정범(지명타자), 최항(1루수), 한유섬(지명타자), 하재훈(좌익수), 고명준(3루수), 안상현(유격수), 이재원(포수), 김재현(2루수), 김규남(우익수), 전경원(지명타자) 순서로, 백팀은 김강민(중견수), 오태곤(1루수), 최정(3루수), 최주환(2루수), 이현석(지명타자), 박성한(지명타자), 이흥련(포수), 유서준(우익수), 최경모(유격수), 최상민(좌익수) 타순으로 경기에 출전했다.

오늘 경기에서는 하재훈이 야수 MVP로 뽑혔다. 5회 1사 2·3루 상황에 타석에 들어선 하재훈은 중견수 앞에 안타를 때려내며 이날 경기의 결승타를 만들어냈다. 이 밖에도 안상현, 고명준, 이정범이 활발한 타격을 선보이며 코칭스태프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하재훈은 "아직까지 100%라고 할 수는 없지만, 시범 경기나 연습경기에 나가게 된다면 좋은 기분으로 팀에 도움이 되는 안타와 홈런을 많이 치고 싶다"고 말했다.

투수들 중에서는 신재영이 1이닝 2탈삼진 무실점으로 3타자를 깔끔하게 처리하면서 투수 MVP로 선정됐다. 오원석 또한 선발 등판해 2회까지 퍼펙트 피칭을 펼치며 6타자를 상대해 1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했으며, 김태훈, 조성훈 등이 호투했다.

신재영은 "첫 게임이라 큰 의미는 두지 않는다. 코치님들과 몸을 효율적으로 쓰는 부분에 대해 집중해서 훈련하고 있는데 그 효과가 조금씩 나타나는 것 같다. 예전보다 허리와 골반을 더 써서 던지려고 하는데 슬라이더의 각이 예리해진 것 같아 고무적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오원석은 "첫 실전 피칭이었는데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웠다. 볼 카운트를 유리하게 가져가려고 공격적으로 투구했는데, 스트라이크 존 공략과 변화구 제구가 의도한대로 잘 이뤄지면서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다"고 말했다.

홍팀은 최민준(2이닝 무실점), 김정빈(2이닝 무실점), 김건우(1이닝 4실점), 조요한(1이닝 무실점) 순서로 던졌고, 백팀은 오원석(2이닝 무실점), 김태훈(1이닝 무실점), 조성훈(1이닝 무실점), 신재영(1이닝 무실점), 서동민(1이닝 무실점) 순으로 이어 던졌다.

홍백전을 지켜본 김원형 감독은 "캠프기간동안 훈련해온 성과가 나오는 느낌이다. 투수들에게 홍백전은 캠프동안 만들어온 몸상태를 점검하는 차원인데, 전체적으로 다들 컨디션을 잘 만들어온 것 같다. 특히 (오)원석이, (김)태훈이, (신)재영이, (조)성훈이가 좋은 컨디션으로 볼을 던졌다. 타자들은 투수들의 공을 보면서 적응을 시작하는 단계인데, 대체로 좋은 타격을 보여줬다. (하)재훈이의 결승타를 비롯해 (안)상현이, (고)명준이, (이)정범이가 공을 배트 중심에 맞추며 좋은 타구를 만들어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