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 원투펀치 폰트-노바 첫 불펜 피칭 실시... '합격점'

SSG 원투펀치 폰트-노바 첫 불펜 피칭 실시... '합격점'

  • 기자명 박민석 기자
  • 입력 2022.02.09 17: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G 외국인 투수 노바 / 사진=SSG 랜더스)
(SSG 외국인 투수 노바 / 사진=SSG 랜더스)

[데일리스포츠한국 박민석 기자] SSG 랜더스 외국인 투수 폰트와 노바가 9일 서귀포 스프링캠프에서 올해 첫 불펜 피칭을 실시했다.

SSG는 지난달 31일부터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강창학공원야구장에서 스프링캠프를 진행하고 있으며, 금일 오전 김원형 감독을 비롯한 코칭스태프가 지켜보는 가운데 폰트·노바가 처음으로 불펜 피칭을 선보였다.

이날 폰트는 직구, 슬라이더, 커브, 포크 등 총 33구를 던졌고, 노바는 직구, 싱커, 커브, 체인지업, 컷 패스트볼 등 총 35구를 투구하며 구위와 컨디션을 점검했다.

불펜 피칭 후 폰트는 "2년차라 그런지 올해 SSG는 내 집처럼 편안한 느낌이다. 예년의 불펜 피칭과 같이 올해도 몸상태와 느낌 모두 좋았다. 시즌을 위해 많은 준비를 하고 왔는데, 앞으로는 피칭 매커니즘을 보다 섬세하고 디테일하게 가다듬는 것이 목표"라고 소감을 밝혔다.

노바는 "내가 가장 기다려왔던 순간 중 하나인데, 오늘 불펜 피칭을 통해 그동안 몸 관리를 잘해온 것이 느껴져 좋았다. 작년 첫 불펜 피칭 때보다 구위가 더 좋았는데, 계속해서 훈련에 매진해서 시즌에 맞춰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불펜 피칭을 지켜본 김원형 감독은 "폰트는 첫 불펜 피칭이라 가볍게 던지는 느낌이었다. 작년에 한국 야구를 경험한 덕분인지, 올해는 KBO리그에 잘 적응한 게 느껴지고, 본인의 계획대로 착실히 시즌을 준비하고 있는 것 같다. 노바 또한 유쾌한 성격을 지녔고, 적극적인 자세로 팀에 녹아들려고 하는게 보인다. 노바도 첫 피칭이라 전력투구를 하지는 않았지만, 전체적으로 몸의 밸런스가 좋았고 팔 스로잉 또한 부드러웠다"고 말했다.

폰트와의 불펜 피칭을 끝마친 포수 이흥련은 "직구와 변화구 모두 제구가 일정했고 공에 힘이 느껴졌다. 전체적으로 안정감이 더해진 느낌"이라고 말했고, 노바의 공을 받은 이재원은 "전체적으로 공이 좋았다. 노바의 제구가 좋았고, 좌우로 휘어져 나가는 변화구를 지니고 있어 경기 운영에 용이할 것 같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