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Biz Plus IT
코리아앱, TUVAN 라바 캐릭터 지적재산권 이용 계약 체결... 아이디어 상품 출시 예정
  • 박민석 기자 kepain@dailysportshankook.com
  • 승인 2022.01.14 11:04
  • 댓글 0

[데일리스포츠한국 박민석 기자] 코리아앱이 2022년 1월부로 TUVAN의 라바 캐릭터 에 대한 지적재산권(IP)에 대한 이용 계약을 체결했다.

블록체인 기반의 소프트웨어 기술 개발 회사 코리아앱은 상장된 모든 코인으로 직접 결제가 가능한 키오스크의 개발사다. 해당 기술을 활용한 앱 제작 및 코인 결제 솔루션, NFT 플랫폼 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스타트업이다.

투바앤은 애니메이션 제작사로, 대표작은 옴니버스 형식의 '라바' 애니메이션이다. 2011년 1기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다양한 시리즈를 이어가고 있으며, 한국을 비롯해 영미권 국가와 일본, 중국 등에도 진출했다.

코리아앱은 2022년, 라바 캐릭터를 활용해 신 기술을 접목한 아이디어 상품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

코리아앱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지구인들에게 귀엽고 똑똑한 상품으로 하루의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어 "라바 캐릭터 상품화를 비롯, 다양한 사업 확대와 성장을 꾀할 것"이라며 "각 분야의 인재를 채용 및 양성해 대한민국은 물론 전 세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발전해 나갈 가능성을 계속적으로 검증하고 있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민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