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상상나라’에서 즐기는 알찬 겨울방학

‘서울상상나라’에서 즐기는 알찬 겨울방학

  • 기자명 차혜미 기자
  • 입력 2022.01.03 16: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의 집과 30개의 문-상상하는 작가 안규철’ 기획전... ‘메타상상나라’ 통해 미로탈출 등 다양한 콘텐츠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차혜미 기자] 서울 광진구 능동에 위치한 ‘서울상상나라’가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서울상상나라 신규 기획전시 ‘5개의 집과 30개의 문’ 조감도
서울상상나라 신규 기획전시 ‘5개의 집과 30개의 문’ 조감도

어렵게만 느껴지는 현대미술을 재미와 상상력 가득한 체험식 예술작품으로 풀어내어 아이들의 예술적 경험을 유도하는 전시와 비대면으로 서울상상나라를 즐길 수 있는 서울상상나라 메타버스도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서울상상나라는 지난달 29일 2021 기획전 ‘5개의 집과 30개의 문 - 상상하는 작가 안규철’ 신규전시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전시는 일상생활에서 익숙하게 만나는 ‘문’을 작가의 상상력으로 재해석한 작품으로 구성했다. 여러 집 속으로 들어설 때마다 의외의 내부 공간을 마주해, 친숙한 문과는 색다른 의미의 문과 공간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전시는 1층 기획전시장에 마련됐으며, 시간의 문, 일그러진 집, 하늘의 집, 식물의 집, 거울의 집으로 구성된 공간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서울상상나라는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ZEPETO) 내에 가상공간인 ‘메타상상나라’를 구축해 국내·외 남녀노소 다양한 관람객의 서울상상나라 방문을 지원한다.

‘메타상상나라’는 서울상상나라 건물 내·외부를 구현해, 지하 1층부터 지상 1층~3층 전시장과 옥상에서 전시 관람, 미로 탈출, 퀴즈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제페토 월드에서 메타상상나라를 검색하면 누구나 방문할 수 있다.

신규 기획전시 문과 연계해 ‘메타버스 속 어린이 작가’ 작품 전시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어린이의 상상력을 발휘해 내가 표현한 상상 속의 멋진 문 그리기와 만들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완성한 어린이 작품을 선발해, 메타상상나라 1층 기획전시실에서 오는 31일까지 전시될 예정이다.

서울상상나라는 코로나19 대응 관련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 및 안전한 관람환경 유지를 위해 입장 인원을 제한하고 있다.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방문 2주 전부터 누리집을 통해 입장 예약이 가능하다.

강희은 서울시 보육담당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아이들이 안전하면서도 상상력과 예술적 감성을 키울 수 있는 전시와 메타버스를 활용한 가상공간을 마련했다”며, “서울상상나라 콘텐츠를 통해 활기찬 겨울방학을 보내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