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Life & Culture 기타
식품업계, 홈카페족 위한 ‘편리미엄’ 제품 출시쉽고 간편한 프리미엄 밀키트도 캠핑족에 인기
  • 차혜미 기자 h_yemi829@dailysportshankook.com
  • 승인 2022.01.03 16:08
  • 댓글 0

[데일리스포츠한국 차혜미 기자] 식품업계가 홈 카페족, 캠핑족을 위한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이마트24 아임이 최현석 스테이크 키트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면서 비교적 안전한 야외 활동을 할 수 있는 ‘캠핑’과 집에서 즐기는 ‘홈카페’ 트렌드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편리미엄 제품은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식품업계는 이런 흐름에 발맞춘 신제품을 선보이며 홈 카페족과 캠핑족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먼저 공차코리아는 홈카페족을 겨냥해 공차 밀크티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히 즐길 수 있는 ‘클래식 밀크티’를 출시했다. 클래식 밀크티는 진한 스리랑카 홍차잎과 부드러운 우유가 만나 더 크리미해진 맛이 특징. 해당 제품은 스틱형 포장으로 휴대가 쉬워 물만 있으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차갑게 또는 따뜻하게 음용 가능하다.

성경식품은 과자처럼 즐기기 좋은 ‘현미 누룽칩’을 내놓았다. 현미 누룽칩은 현미 55%, 백미 45%를 함유해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을 더했다. 개별 포장되어 있어 휴대 및 보관이 용이하며, 뜨거운 물을 부어 간단한 아침 식사 대용으로도 인기 만점이다. 또한, 누룽지의 맛과 식감을 살려 누룽지 강정, 누룽지 라떼 등의 홈카페 메뉴로도 활용할 수 있다.

간편함과 동시에 고급 레스토랑 분위기를 낼 수 있는 프리미엄 밀키트도 캠핑족 사이에서 큰 화제다. 이마트24는 밀키트 상품군 강화를 위해 최현석 셰프의 요리 노하우가 담긴 ‘아임이 최현석 스테이크 키트’를 선보였다. 고기, 허브솔트, 야채 가니쉬 등 구성이 다양하며 프라이팬 하나만 있으면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레스토랑 수준의 스테이크를 야외에서도 경험할 수 있다.

외식 프랜차이즈 더본코리아는 백종원과 함께 ‘짜글이 2종’을 출시했다. ‘소고기 된장 짜글이’는 재래식 된장에 차돌양지와 국내산 무채를 넣어 시원한 맛의 국물이 일품이다. ‘포차식 곱닭 짜글이’는 엄선된 소곱창과 순살 닭다리를 가득 채워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으며 매콤 칼칼한 음식을 찾는 소비자에게 제격이다. 냄비 또는 전자레인지에 6분이면 완성돼 쌀쌀한 동절기 캠핑 시 뜨끈한 국물 요리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홈카페#밀키트#캠핑족

차혜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