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뮤비, 안무 버전도 2억뷰 돌파!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뮤비, 안무 버전도 2억뷰 돌파!

  • 기자명 김지혜 기자
  • 입력 2021.12.31 17: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빅히트 뮤직
사진=빅히트 뮤직

[데일리스포츠한국 김지혜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Dynamite’ 안무 버전 뮤직비디오가 2억뷰를 돌파했다.

지난해 9월 공개된 ‘Dynamite’ (Choreography ver.)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30일 오후 6시 10분경 2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23번째 2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Dynamite’ (Choreography ver.) 뮤직비디오는 세계적 게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와의 협업 아래 ‘포트나이트’ 파티로얄 모드에서 전 세계 최초 공개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포트나이트’ 파티로얄 모드는 플레이어들이 전투 없이 친구나 다른 플레이어들과 함께 콘서트나 영화를 관람하거나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상 공간이다.

2억뷰를 돌파한 ‘Dynamite’ (Choreography ver.) 뮤직비디오를 비롯해 ‘Dynamite’ 뮤직비디오가 13억뷰, 또 다른 버전의 ‘Dynamite’ B-side 뮤직비디오도 2억뷰에 육박하는 등 ‘Dynamite’ 원곡 뮤직비디오와 파생 뮤직비디오의 인기가 높다. ‘Dynamite’는 발매된 지 1년 4개월이 넘었음에도 전 세계 200개 이상 국가/지역의 스트리밍과 판매량을 집계해 순위를 발표하는 ‘빌보드 글로벌 200’과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최신 차트에서 여전히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총 35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