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전기차 ‘폴스타’ 국내 시장 진출

스웨덴 전기차 ‘폴스타’ 국내 시장 진출

  • 기자명 김준수 기자
  • 입력 2021.12.29 16: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 온라인 판매… 2024년까지 매년 신차 출시

[데일리스포츠한국 김준수 기자] 스웨덴의 전기자동차 브랜드 폴스타가 국내에 상륙했다.

폴스타의 함종성 폴스타 코리아 대표이사가 콘셉트 카 옆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폴스타의 함종성 폴스타 코리아 대표이사가 콘셉트 카 옆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국내에 해외 전기차 전문 브랜드가 들어온 것은 테슬라에 이어 두 번째다.

폴스타 코리아는 지난 21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있는 첫 번째 전시공간 ‘데스티네이션 서울’에서 브랜드 출시회를 열고 국내 전기차 시장 진출을 공식화했다.

폴스타는 스웨덴 볼보자동차에서 독립한 고급 전기 자동차 브랜드로, 볼보차와 중국 지리 홀딩이 2017년 설립했다. 현재 18개국에 거점을 두고 있는 폴스타는 오는 2023년까지 30개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폴스타 코리아는 이날 2024년까지 매년 1종 이상의 전기차 공개, 100% 온라인 판매, 500억원 투자로 2024년까지 전국 10곳의 고객 접점 확보, 볼보차의 전국 서비스센터 이용 등의 구체적 사업 전략도 공개했다.

가장 먼저 폴스타 코리아는 국내 첫 출시 모델로 5도어 패스트백 폴스타 2를 내세웠다.

폴스타 2는 최대 78kWH의 배터리 용량과 408마력에 달하는 최고 출력을 갖췄고, 540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폴스타 코리아는 폴스타 2에 이어 내년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폴스타3, 2023년 중형 SUV 폴스타4, 2024년 대형 스포츠 세단 폴스타5를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폴스타 제품의 판매는 테슬라와 마찬가지로 100% 온라인으로 이뤄진다. 문의와 시승 신청, 차량 주문을 PC나 모바일 등으로 쉽게 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금융사와의 협업으로 모든 결제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는 오토파이낸싱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또한 고객이 영업사원이 없는 갤러리 형태의 전시공간에서 차량을 자신의 취향에 맞춰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오프라인 전시공간도 마련된다.

폴스타 코리아는 이러한 고객 접점 확보를 위해 오는 2024년까지 총 500억원을 투자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공개된 ‘데스티네이션 서울’을 시작으로 이번 달 30일에 스타필드 하남에 ‘스페이스 경기’가 문을 연다. 이어 내년 1월 19일과 3월에 각각 ‘스페이스 부산’, ‘데스티네이션 제주’가 문을 연다.

이 밖에도 내년 3분기 내 대전과 대구, 광주에 차량 출고·시승센터를 여는 등 내년 중 총 7곳의 주요 대도시에 진출한다는 것이 폴스타 코리아의 계획이다. 이어 2024년까지 3곳을 추가해 총 10곳의 고객 접점을 확보할 예정이다.

폴스타 코리아는 볼보차코리아가 구축한 전국 31곳의 서비스센터를 폴스타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게 해 수입차의 한계로 지적되는 애프터서비스(AS)를 강화했다.

일반 부품의 보증기간도 5년 또는 10만㎞를 기본 제공하고,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유상으로 진행한 수리에 대해서는 평생 부품 보증 서비스도 지원한다.

토마스 잉엔라트 폴스타 글로벌 최고경영자(CEO)는 “디자인과 기술, 성능, 지속가능성을 기반으로 뛰어난 전기차를 생산해 전기 모빌리티 시대로의 전환을 주도하는 것이 우리의 비전”이라며 “한국 고객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라고 말했다.

함종성 폴스타 코리아 대표는 “내년 1월 폴스타 2를 시작으로 2024년까지 총 4개의 전기차 출시할 계획”이라며 “전기차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가이딩 스타’(The guiding star)가 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