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인터뷰] '5할 승률 찍은' 유재학 감독, "앞으로도 얼리 오펜스"

[현장인터뷰] '5할 승률 찍은' 유재학 감독, "앞으로도 얼리 오펜스"

  • 기자명 우봉철 기자
  • 입력 2021.12.02 21:2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울산 현대모비스 유재학 감독 / KBL)
(사진=울산 현대모비스 유재학 감독 / KBL)

[데일리스포츠한국 우봉철 기자] 현대모비스가 휴식기 이후 첫 승을 거두며 5할 승률을 찍는데 성공했다.

울산 현대모비스는 2일 고양체육관에서 열린 2021-2022 KGC인삼공사 정관장 프로농구 2라운드 고양 오리온전에서 93-86으로 승리했다. 1쿼터를 근소한 차이로 내줬던 현대모비스는 이후 주도권을 잡고 역전을 허용하지 않은 채 경기를 마쳤다. 상대가 강한 추격 의지를 내비쳤으나, 그 때마다 좋은 수비와 득점으로 그 의지를 꺾었다.

경기 후 만난 유재학 감독은 "경기 전 수비에 대한 말을 했었는데 선수들이 잘 움직여줘서 노마크 찬스를 만드는 부분이 잘 됐다"라고 평했다. 이어 "3점슛이 잘 안들어가서 얼리 오펜스를 많이 시도했다. 외곽포가 좋지 못했지만 90점 넘게 득점한 부분은 팀에 좋은 현상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이런 얼리 오펜스를 많이 했으면 좋겠고, 그런 방향으로 가자고 선수들에게 이야기해야 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날 현대모비스에서는 이우석이 좋은 활약을 펼쳤다. 다만 후반에는 실수를 저지르기도 했다. 이에 대해 유재학 감독은 "공수에서 실수가 많았다. 팀이 준비한 것을 깜빡하더라"라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아직 어리니까 괜찮다. 움직임과 활동량 등에서 능력이 있다. 많이 발전할 것이라 본다"라고 칭찬했다. 

이날 오랜만에 코트에 나선 김국찬의 활약을 어땠을까. "첫 경기 치고 나쁘지 않았다"라고 입을 연 유재학 감독은 "잘하고 못하고 중요한게 아니다. 뛰면서 부상 부위가 아프다거나, 밸런스가 안잡히면 걱정이 된다. 끝나고 물어보니 좋다고 하더라"라고 이야기했다.

이우석과 김국찬 뿐 아니라 얼 클락과 라숀 토마스 두 외국선수 활약도 좋았다. 유재학 감독은 "오늘 토마스가 많이 뛰었는데 안 좋은 부분도 있었다. 그렇지만 달리고, 상대 선수와 비벼주는 모습은 이전 경기보다 좋아졌다"라고 칭찬했다. 클락에 대해서는 "경기 전 발가락이 부어 걱정이었는데 참고 뛰어줘 고맙다"라고 전했다. 

휴식기 후 첫 승을 챙기며 승률 5할을 찍은 현대모비스는 오는 4일 오후 5시 울산동천체육관에서 서울 SK를 상대로 2연승에 도전한다.

고양=우봉철 기자 wbcmail@dailysportshankook.com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