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도민명예기자단, ‘2021년 도민명예기자 온정나눔 바자회’ 개최

전남 도민명예기자단, ‘2021년 도민명예기자 온정나눔 바자회’ 개최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1.12.01 16: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도청 윤선도 홀, 손수 만든 잡화로 나눔활동…수익금 전액 어려운 이웃에 전달

김영록 전남도지사가 도민명예기자단 바자회에 참석 물건을 고르고 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가 도민명예기자단 바자회에 참석 물건을 고르고 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전라남도 도민명예기자단(회장 박정숙)이 손수 정성스럽게 만든 생활잡화와 특산품 등을 판매해 어려운 이웃을 돕는 ‘2021년 도민명예기자 온정나눔 바자회’를 열어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섰다.

도민명예기자는 시군의 크고 작은 소식을 도정 소식지인 ‘전남새뜸’에 기고해 도민에게 알리고, 지역 여론을 수렴해 도정 시책에 반영토록 하는 역할을 하며,  농번기철 농촌일손돕기와 태풍․장마 등 각종 자연재난 시 피해자 위문, 어려운 이웃 나눔활동 등 지역사회에 온정과 사랑을 나누는 단체다. 

도민명예기자단은 1일 전남도청 윤선도홀에서 천연염색 스카프, 가죽공예, 액세서리 등 생활잡화와 미니파프리카, 매실쿠키, 청자컵 등 지역 특산품 100여 품목, 1천여 점을 판매, 수익금 500여만원 전액을 기부했다. 

올 한 해 도민에게 도정을 홍보하고, 생활현장의 여론을 도에 알려 각종 도민 행복시책 추진에 힘을 보탠 도민명예기자들이 그동안 틈틈이 만든 생활잡화와 특산품을 기증해 직접 판매에 나선 것이다.

바자회 수익금 전액은 올해 안에 어려운 이웃과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할 예정이다.

최영주 전남도 대변인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가 힘든 시기지만, 특히 취약계층은 더더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때”라며 “도민명예기자단의 따뜻한 마음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퍼져 이들이 포근한 겨울을 나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