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대한적십자사 창립 116주년 기념 헌혈 유공 표장 받아

한국마사회, 대한적십자사 창립 116주년 기념 헌혈 유공 표장 받아

  • 기자명 우봉철 기자
  • 입력 2021.11.18 15: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한적십자사 창립 116주년 기념' 헌혈 유공 표창 대상자에 선정된 한국마사회의 송철희 회장직무대행(가운데)과 선수단 / 한국마사회)
(사진='대한적십자사 창립 116주년 기념' 헌혈 유공 표창 대상자에 선정된 한국마사회의 송철희 회장직무대행(가운데)과 선수단 / 한국마사회)

[데일리스포츠한국 우봉철 기자] 한국마사회가 헌혈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적십자사 창립 116주년 기념' 헌혈 유공 표창 대상자에 선정됐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18일, 서울 경마공원 본관에서는 한국마사회 표창 수여식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송철희 회장 직무대행과 대한적십자사 김영길 서울남부혈액원장 등이 참석했다.

헌혈 유공 표창은 혈액 보급 및 헌혈활성화에 기여한 기관과 개인에게 존경과 감사의 의미를 담아 수여하는 표창이다. 한국마사회는 생명 나눔을 위한 헌혈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헌혈 유공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한국마사회는 매년 정기적으로 4회 임직원 단체 헌혈행사를 시행하고 있다. 더불어 헌혈 참여 캠페인 시행, 헌혈 공가 도입 등을 통해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헌혈 부족 극복을 위한 노력과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혈액 수급이 어려워지자 2월과 5월, 7월, 그리고 10월 분기별로 임직원 단체 헌혈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총 148명의 임직원들이 참여를 이끌어 내며 혈액수급 안정화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이다.

한국마사회 송철희 회장 직무대행은 "코로나19 여파로 혈액 수급이 원활하지 못한 상황에서 우리 임직원들의 자발적이고도 헌신적인 헌혈 참여가 사회적 가치 확산에 큰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이어 "유례없이 어려운 시기지만 이러한 뜻깊은 표창을 받은 것에 감사한 마음"이라며, "코로나19 의료진 지원, 소외계층 김장지원, 위기아동 정신건강 지원 등 연말연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시행·준비 중에 있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