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콜드 브루, 출시 5년만에 1억잔 판매 돌파

스타벅스 콜드 브루, 출시 5년만에 1억잔 판매 돌파

  • 기자명 최정서 기자
  • 입력 2021.09.16 15:0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콜드 브루가 2016년 첫 출시 이후 5년만에 누적 판매 잔 수 1억잔을 돌파하며,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함께 스타벅스 국민 커피로 자리잡았다.

스타벅스 콜드 브루는 라틴 아메리카와 아프리카산 원두를 사용하여 스타벅스 전문 바리스타가 매장에서 직접 차가운 물로 14시간 동안 침출식으로 신선하게 추출한 아이스 커피이다. 커피 본연의 달콤한 풍미를 가지고 있으며 깔끔하고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징이다.

스타벅스 콜드 브루는 2016년 첫 선을 보인 이후 매년 평균 30% 이상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2017년 1천만잔 돌파를 시작으로 2019년 5천만잔, 2021년 1억잔 이상이 판매되어 스타벅스에서 인기 있는 음료 아이템으로 고객들에게 선택을 받았다.

특히 콜드 브루 음료는 1년 내내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함께 ‘얼죽아’ 트렌드에 맞춰 계절의 영향을 받지 않는 대표적인 아이스 음료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따라 사계절 내내 꾸준히 찾는 음료로 변화하며 계절적 한계를 넘어서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스타벅스 콜드 브루의 인기 비결은 콜드 브루 원두 커피 이외에 다양한 풍미의 원부재료와 결합한 새로운 음료를 지속적으로 출시하는데 있다.

스타벅스는 ‘돌체 콜드 브루’,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 ‘나이트로 콜드 브루’, ‘콜드 브루 오트 라떼’ 등 인기 콜드 브루 음료를 연이어 출시하며 콜드 브루 음료를 확대했다. 콜드 브루를 활용한 다양한 음료를 통해 기존의 에스프레소 음료와는 다른 깔끔한 풍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중 커피 본연의 풍미를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기본적인 원두 커피인 ‘콜드 브루’가 가장 인기가 높으며, 연유를 추가해 콜드 브루 매니아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돌체 콜드 브루’가 그 뒤를 잇고 있다. 또한 바닐라 크림의 달콤함이 특징인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도 꾸준한 인기를 보이며 출시 이후 세번째로 높은 판매 순위를 보이고 있다.

또한, 최근 대체우유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출시한 ’콜드 브루 오트 라떼’는 스타벅스 매장에서 일정 기간 품절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었다.

스타벅스 음료팀 이정화 팀장은 “콜드 브루는 아이스 음료의 한계를 넘어서 계절에 영향을 받지 않고 연중 즐길 수 있는 대표 메뉴로 자리잡았다”고 전하며 “아이스 커피 시장의 성장에 맞춰 다양한 풍미의 콜드 브루 음료를 지속적으로 개발해서 소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