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버전 이지 커넥트로 편의성 높였다

최신버전 이지 커넥트로 편의성 높였다

  • 기자명 황혜영 기자
  • 입력 2021.09.15 16: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삼성차, 소프트웨어 무선 업데이트 진행… 한·영 변환 간소화 등

[데일리스포츠한국 황혜영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이지 커넥트(Easy Connect) 시스템 장착 차량의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무선 업데이트한다.

삼성차, 이지 커넥트 무선 업데이트로 편리함 업그레이드 (사진제공=르노삼성차)
삼성차, 이지 커넥트 무선 업데이트로 편리함 업그레이드 (사진제공=르노삼성차)

이번 업데이트는 무선 통신으로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하는 OTA(Over The Air) 방식이다. 대상 차량의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에 한해 진행되며 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인카페이먼트 앱 설치, 한글·영문 자판 변환 간소화, 내비게이션 목적지 검색 속도 개선, 통풍·열선 시트 작동 방법 간소화, 차량 내비게이션에 모바일에서 전송한 ‘목적지 불러오기’ 버튼 추가 등이다. 최신 출시 모델에 탑재된 새로운 멀티미디어 기능도 추가됐다.

지난해 3월 이후 출시된 등 이지커넥트 시스템이 적용된 XM3(이지 커넥트 9.3” 내비게이션 장착 차량), SM6(이지 커넥트 9.3” 내비게이션 장착 차량), 르노 캡처(이지 커넥트 9.3” 내비게이션 및 7” 디스플레이 오디오 장착 차량), 르노 조에(이지 커넥트 9.3” 내비게이션 및 7” 디스플레이 오디오 장착 차량) 차량을 운행하고 있는 고객 대상이다. 단, 최신 멀티미디어 시스템이 이미 적용돼 있는 2022년형 XM3는 해당되지 않는다.

별도의 서비스 네트워크 방문 없이 대상 기간에 시동만 켜면 자동으로 최신 소프트웨어가 다운로드 된다. 다운로드 완료 후 시동을 끄면 멀티미디어 화면에 안내 팝업창이 뜨며, 고객 동의 후 10분 이내에 자동으로 설치 완료 후 시스템이 종료된다.

무선 업데이트는 내달 중순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대상 고객에게는 업데이트 일정에 맞춰 카카오톡 알림으로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인카페이먼트 기능은 업데이트 완료 후 1주일 이내에 인카페이먼트 앱(오윈)이 자동으로 차량에 설치된 이후 사용 가능하다. 인카페이먼트 서비스는 차량 안에서 상품 주문에서 수령까지 모두 진행할 수 있는 간편 결제 시스템이다.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무선 업데이트 및 인카페이먼트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르노삼성자동차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