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영랑 시인 체험 캠프’ 개최

강진군, ‘영랑 시인 체험 캠프’ 개최

  • 기자명 한민정 기자
  • 입력 2021.07.26 16: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인의 집 관람·환영 음악회·농촌체험 등 진행

[데일리스포츠한국 한민정 기자] 강진군 시문학파기념관이 올 여름방학을 맞아 전남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작가와 함께 하는 김영랑 시인 체험 캠프’를 개최한다.

강진 시문학파기념관이 영랑생가에서 진행한 '영랑 감성 아카데미'.(강진군 시문학파기념관)
강진 시문학파기념관이 영랑생가에서 진행한 '영랑 감성 아카데미'.(강진군 시문학파기념관)

문화재청 2021년 지역 문화재 활용사업 일환으로 진행하는 ‘영랑 시인 체험 캠프’는 김영랑 시인의 시적 감성을 직접 체험하고, 나아가 영랑생가(국가민속문화재 제252호)의 문화재적 가치 창출을 위해 기획했다.

1기(8월 12~13일)와 2기(8월 19~20일)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하는 영랑 시인 체험 캠프는 영랑 시인의 감성 체험은 물론 재미있는 인문학적 상상력을 병행한 에듀테인먼트 교육방식으로 진행된다.

영랑 시인 체험 캠프는 인기 동화작가 김해등이 참여한다. 캠프의 주요 프로그램은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시인의 집 관람, 작가와 함께 시인의 길 산책, 환영 음악회, 김영랑 일대기 애니메이션 및 모노드라마 관람, 농촌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김해등은 4학년 2학기 국어 교과서에 동화 ‘전교 네 명 거시기가 간다’가 수록됐으며, 대산문학상과 웅진주니어문학상, MBC 창작동화 대상 등을 수상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올해 10년째 문화재청 공모사업으로 추진하는 영랑생가 활용사업을 전남권역으로 확대코자 영랑 시인 체험 캠프를 개설했다”며 “이 프로그램은 전남지역 어린이들에게 문화유산 보존의식 고취는 물론 작가의 꿈을 키워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시문학파기념관의 기획으로 지난 2012년부터 시작한 지역문화재 활용사업은 2016년 문화재청 명예의 전당 등재에 이어, 올해까지 10년 연속 국비를 확보하는 등 전국 지자체의 롤모델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