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 커피’ 밤에도 부담없이 즐긴다

‘아이스 커피’ 밤에도 부담없이 즐긴다

  • 기자명 차혜미 기자
  • 입력 2021.07.19 16: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 맞아 카페인 부담 줄인 디카페인 음료 인기

[데일리스포츠한국 차혜미 기자] 습도 높은 무더위가 계속되는 요즘, 더위를 식히는 얼음, 아이스크림, 아이스 음료와 같은 시원한 식음료가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 아이스 커피는 커피의 향과 맛을 차갑게 즐길 수 있어 여름 음료의 대표 주자로 자리 잡고 있다.

하지만 아이스 커피는 잠시나마 더위를 식히며 즐길 수 있지만, 함유된 카페인이 숙면을 방해하기도 해 떨치기 힘든 유혹이다. 이에 따라, 식음료 프론차이즈 업계는 저녁과 밤에도 즐길 수 있는 디카페인 커피를 선보이고 있다.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는 인스턴트 커피(RTD)를 비롯해, 커피 프랜차이즈 음료, 집 혹은 회사, 캠핑에서 즐길 수 있는 커피믹스까지 다양하다.

코카-콜라사 조지아 '조지아 크래프트 디카페인 오트라떼'
코카-콜라사 조지아 '조지아 크래프트 디카페인 오트라떼'

조지아는 여름철 카페인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디카페인 커피에 귀리의 고소한 풍미를 담은 ‘조지아 크래프트 디카페인 오트라떼’를 출시했다. 조지아 크래프트 디카페인 오트라떼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마실 수 있는 디카페인 RTD 커피다. 커피의 풍부한 향과 부드러운 우유의 목 넘김, 고소한 곡물의 맛의 조화를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시원한 냉장 음료로 여름에 즐기기에 제격이다.

달콤한 음료로 스트레스를 달래려는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이디야커피는 흑당의 달콤한 맛에 콜드브루의 깊고 진한 풍미를 더한 ‘디카페인 흑당 콜드브루’를 출시했다. 카페인을 선호하지 않는 고객들의 위한 디카페인 옵션을 추가한 음료로 카페인에 예민한 고객은 물론 남녀노소 흑당 음료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선택권을 넓혔다.

엔제리너스 ‘디카페인 듀얼브루’
엔제리너스 ‘디카페인 듀얼브루’

엔제리너스의 ‘디카페인 듀얼브루’는 카페인 성분을 최소화하고 커피 고유의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다. 듀얼브루는 뜨거운 물에 빠르게 추출하는 핫 브루와 찬물에 긴 시간 동안 추출하는 콜드브루를 결합한 방식이다. 핫 브루에서 느낄 수 있는 첫 맛의 풍부함과 콜드브루에서 느낄 수 있는 부드럽고 깔끔한 끝 맛을 모두 살렸다. 듀얼브루 디카페인 아메리카노와 우유가 들어간 듀얼브루 디카페인 카페라떼를 포함해 4종으로 출시됐다.

스틱형 커피는 휴대와 보관이 간편하고 다양한 레시피에 활용할 수 있어, 하루 여러 잔의 커피나 이색 커피 음식을 즐기는 소비자에게 선호도가 높다. 네스카페 ‘수프리모 디카페인 커피믹스’는 오직 물로만 카페인을 추출하는 워터 디카페인 기술을 적용해 보다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디카페인 제품으로 카페인 부담을 줄였으며, 커피 본연의 풍부한 맛과 향, 부드러운 크리머와 적당한 단맛의 조화로움은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쟈뎅의 ‘디카페인 블랙 1.1L’는 생두에서 카페인만을 제거해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대용량으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많은 양의 디카페인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실속형 커피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다크 로스팅으로 구운 너트류의 고소한 커피 풍미와 단맛이 특징이다. 쟈뎅만의 프로파일링 기법으로 로스팅, 분쇄, 추출해 보다 깊고 풍부한 원두의 맛을 즐길 수 있다.

풀무원 ‘It’s 프로틴’ 디카페인 라떼
풀무원 ‘It’s 프로틴’ 디카페인 라떼

단백질 충전을 하면서 카페인을 즐기고 싶다면 ‘풀무원 It’s 프로틴 디카페인 라떼’로 간편하게 즐겨보자. It’s 프로틴은 일상에서 단백질과 칼슘을 간편하고 맛있게 채울 수 있는 콘셉트의 음료로 260ml 제품 한 병 기준 15g의 단백질, 1일 영양성분의 57%에 해당하는 칼슘이 400mg 함유돼 있다. 또한, 저지방 단백질 음료로 카페인과 칼로리 부담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