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픔 치유하고 희망을 노래한 남도수채화 전시회

아픔 치유하고 희망을 노래한 남도수채화 전시회

  • 기자명 김충호 기자
  • 입력 2021.06.20 12:18
  • 수정 2021.06.20 16: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7회 ‘남부워터칼라페스티벌’광주전…광주비엔날레전시관에서 오는 23일까지

[데일리스포츠한국 김충호 기자] 제17회 ‘남부워터칼라페스티벌’ 광주전이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광주비엔날레전시관 1관, 4관에서 광주·전남수채화협회 주최로 474명의 화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이번 전시회에는 강연균, 고찬용, 김기수, 양규철 등 43명의 초대작가와 김효삼, 김근희, 권진용, 김수옥, 김충호 등 22명의 광주·전남수채화협회회원, 409명 전국초대작가 등 474점의 회화 작품이 전시됐다.

남부워터칼라페스티벌광주展 개막식 장면
남부워터칼라페스티벌광주展 개막식 장면

광주・전남수채화협회는 지난 1968년 고 배동신 선생님을 초대회장으로 수채화창작가협회, 1975년 한국수채화창작가회를 창립하면서 남도수채화의 시작과 한국수채화의 기틀을 마련하는데 중추적 역할을 해왔다.

이후 광주·전남수채화협회로 창립전을 시작으로 광주전남지역에서 활동하는 수채화 작가들의 창작활동 증진과 남도수채화의 저변확대 및 공공의 역할을 다하고 있는 단체이다.

남부워터칼라페스티벌 광주전이 열리는 광주비엔날레전시관
남부워터칼라페스티벌 광주전이 열리는 광주비엔날레전시관

지난 2005년 남부워터칼라페스티벌이 부산에서 시작돼 지난 2011년 제7회 남부워터칼라페스티벌을 광주비엔날레전시관에서 개최한 데 이어 다시 광주에서 제17회 남부워터칼라페스티벌을 개최했다.

남부워터칼라페스티발 대회장인 조진호(전 광주시립미술관장) 화백은 “수채화를 사랑하는 여러 작가님들을 모시고 서로의 예술세계를 빛내고 함께 탐구하며 성장하는 자리가 마련돼 아주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이번전시를 통해 코로나19 극복과 치유의 시간이 되는 좋은 장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남부워터칼라페스티벌 광주전 개막식
남부워터칼라페스티벌 광주전 개막식

남부워터칼라 페스티벌 공동운영위윈장인 김효삼, 한부철(광주전남 수채화협회장) 화백은 “광주·전남수채화협회는 매년 각 지역을 순회하면서 다양한 문화의 교류의 장이되며 수채화 저변확대와 지역화단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면서 “지역을 넘어 전국수채화의 최대 규모의 축제의 장으로 거듭나 앞으로도 대내외적으로 거듭 성장하는 남부워터칼라페스티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