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친환경 사회공헌 캠페인 ‘롱기스트 런’ 실시

현대차, 친환경 사회공헌 캠페인 ‘롱기스트 런’ 실시

  • 기자명 황혜영 기자
  • 입력 2021.06.16 16: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소외계층에 의류 기부…참가비는 ‘아이오닉 포레스트’ 조성 활동에 전달

[데일리스포츠한국 황혜영 기자] 현대자동차가 깨끗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움직였다.

'2021 롱기스트 런' 캠페인(사진=현대자동차)
'2021 롱기스트 런' 캠페인(사진=현대자동차)

현대차는 온·오프라인 연계 친환경 사회공헌 캠페인 ‘2021 롱기스트 런’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롱기스트 런’은 현대자동차가 201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6회째를 맞는 대표적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누적 참가자 약 15만명을 넘어서며 대표 친환경 캠페인으로 자리잡았다. 2020년에는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언택트 레이스’(Untact race)라는 차별화된 마라톤 대회를 도입해 러너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내며 캠페인을 이어갔다

2021 롱기스트 런은 참가자가 전용 앱을 다운로드한 후 달리기, 친환경 미션 등에 참여해 환경 보호를 위한 실천에 동참할 수 있는 고객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2021 롱기스트 런 캠페인 언택트 레이스는 내달 9일부터 10일간 원하는 코스를,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달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올해에도 롱기스트 런은 참가자들이 의미 있는 기부를 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의류 기부 참여, 유료 패키지 구매 기부 참여 또는 무료 참여가 가능하다. 의류 참가자의 입지 않는 의류를 기부 받고 일부는 리폼해 참가 기념 티셔츠로 돌려준다. 나머지 의류는 비영리 단체에 전달해 국내외 소외계층에게 기부될 예정이다. 유료 참가자에게는 친환경 오가닉 소재 티셔츠와 세정 용품으로 활용 가능한 기념 메달이 포함된 ‘에코 패키지’를 제공한다. 유료 참가자들이 낸 참가비는 군산 소재 국립신시도자연휴양림 내 ‘아이오닉 포레스트’ 조성을 위한 기부금으로 전달되어 식재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2021 롱기스트 런 참가자는 언택트 레이스를 달리는 동안 제시되는 ‘팝업 퀴즈 미션’을 풀며 선택한 거리를 완주할 경우 에코 마일리지를 쌓을 수 있다. 에코 마일리지는 롱기스트 런 앱의 ‘에코 마일리지샵’ 내에서 친환경 혹은 러닝 관련 상품을 응모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환경을 생각하는 작은 실천을 통해 코로나19로 움츠러든 우리의 일상에 작은 희망과 꿈이 피어나길 바란다”며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노력과 함께 제로 웨이스트, 자원 순환 등 다양한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가지는 고객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으로 범위를 확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