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L PO 미디어데이] "우승을 원한다" 6개 구단 사령탑의 출사표

[KBL PO 미디어데이] "우승을 원한다" 6개 구단 사령탑의 출사표

  • 기자명 최정서 기자
  • 입력 2021.04.08 12:00
  • 수정 2021.04.08 12:5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L)
(사진=KBL)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기자] "목표는 우승!" 플레이오프에 진출한 6개 구단 사령탑이 출사표를 던졌다.

8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호텔리베라 청담 그랜드 볼룸에서는 2020-2021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플레이오프 미디어데이가 열렸다. 플레이오프에 오른 전주 KCC, 울산 현대모비스, 안양 KGC, 고양 오리온, 인천 전자랜드, 부산 KT 사령탑과 주요 선수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플레이오프 시작 전 입담 대결을 펼쳤다.

5년 만의 정규리그 우승을 차지한 KCC 전창진 감독은 "재미있는 플레이오프가 될 거라고 기대한다. 오랜 만에 하는 플레이오프라 긴장되고 재미있을 것이라 본다. 전자랜드, 오리온의 승자와 경기를 할텐데 꼭 5차전까지 좋은 경기력으로 하고 올라왔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팀의 변화가 많았음에도 2위에 오르는 저력을 보여준 현대모비스 유재학 감독은 "시즌 전 목표는 새로운 선수들이 팀에 적응하고 어린 선수들을 성장시키는 것이었다. 하다 보니까 2위 더라. 욕심이 난다. KGC든, KT든 저력을 보여주겠다"라고 전했다. 

후반기 엄청난 상승세로 3위에 오른 KGC 김승기 감독은 "많이 돌아온 것 같다. 선수들 너무 열심히 해줘서 3위까지 올라왔다. 선수들에게 고맙다. 선수들이 한 만큼, 멀리 돌아온 만큼 우승을 할 수 있도록 욕심을 내보겠다"라고 밝혔다.

부임과 함께 지난 시즌 10위였던 오리온을 플레이오프로 이끈 강을준 감독은 "선수들에게 고맙다. 저의 역할도 있지만 선수들이 잘 해줬다. 캡틴 허일영도 많은 역할을 해줬다. 선수들을 믿고 머리를 맞대 연구하도록 하겠다. KCC 원정 3번을 가서 좋아하는 비빔밥을 못 먹었다. 비빔밥을 먹으러 전주를 꼭 가겠다"고 다짐했다.

전자랜드라는 이름을 걸고 치르는 마지막 시즌. 유도훈 감독은 "5위로 올라왔지만 외국선수 교체 전에 국내선수들이 충분히 역할을 잘 해줬다. 이후 안 좋은 과정이 많이 있었다. 플레이오프 더 좋은 결과를 위해서 안 좋은 것들을 복기해 더 좋은 경기력을 보여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6위로 플레이오프 막차를 탄 KT 서동철 감독은 "우여곡절을 많았다고 생각한다. 초반에 어려움도 있었다. 업다운이 반복되어 팬들에게 즐거움을 드리기도 원성을 사기도 했다. 조금 더 높은 순위에서 마감을 하고 싶었는데 6위 턱걸이로 참여하게 됐다. 플레이오프가 되어 챔피언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6위는 숫자에 불과하다고 생각한다. 마지막에 웃는 승자가 되고 싶다. 6강에서 KGC를 이기고 4강까지도 승리할 수 있도록 하고 싶다. KGC와의 6강이 설레고 기대가 된다. 팬들에게 좋은 경기를 보여줄 수 있을 것 같다"고 기대감을 보였다.

최정서 기자 adien10@dailysportshankook.com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