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텍사스전 7이닝 7K 2실점 QS+… 첫 승 사냥 실패

류현진, 텍사스전 7이닝 7K 2실점 QS+… 첫 승 사냥 실패

  • 기자명 차혜미 인턴기자
  • 입력 2021.04.08 05:2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현진이 8일(한국시간) 글로브 라이프 필드에서 열린 텍사스 레인저스와의 원정경기에서 역투하고 있다. (사진=USA투데이스포츠/연합뉴스)
류현진이 8일(한국시간) 글로브 라이프 필드에서 열린 텍사스 레인저스와의 원정경기에서 역투하고 있다. (사진=USA투데이스포츠/연합뉴스)

[데일리스포츠한국 차혜미 인턴기자] 토론토 블루제이스 류현진이 호투했으나 첫 승의 기회는 다음으로 미루게 됐다.

류현진은 8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 글로브 라이브 필드에서 열린 2021 메이저리그(MLB) 텍사스 레인저스와의 원정경기 시즌 두 번째 선발투수로 등판했다. 류현진은 이날 7이닝 7피안타 7탈삼진 2실점을 기록했다. 투구수는 90개.

류현진은 1회부터 삼자범퇴 이닝을 만들며 쾌조의 출발을 알렸다. 선투 타자 아이재아 카이너-팔레파를 7구 승부 끝에 삼진을 잡았고, 데이비드 달과 조이 갈로를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투구수 15개로 이닝을 마쳤다. 

2회에서는 투구도 아쉬웠고 수비 운도 따르지 않았다. 류현진은 0-0으로 맞선 2회 선두 타자 닉 솔락에게 큼지막한 좌월홈런을 허용했다. 시즌 두 번째 피홈런이었다. 류현진은 후속타자 네이트 로우를 좌익수 플라이로 잡았지만 호세 트레비노에게 내야 안타를 허용했다. 트레비노가 좌중간으로 때려낸 빠른 타구를 토론토 유격수 마커스 시미언이 잡아내 1루로 송구했으나 공은 1루수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의 미트로 들어갔다가 다시 나왔다. 

이후 일라이 화이트를 3루수 땅볼로 처리하며 아웃 카운트를 하나 남겨둔 류현진. 그러나 1사 2루 상황 타석에 들어선 후속타자 레오디 타베라스에게 적시타를 허용, 점수를 헌납했다. 류현진은 찰리 커버슨에게도 안타를 내주며 2사 1·3루의 위기에 몰렸지만 카이너-팔레파를 유격수 직선타로 잡으며 이닝을 마무리했다. 

류현진은 다시 안정을 찾았다. 류현진은 3회 타석에 들어선 선두타자 달을 85마일 커터로 헛스윙 삼진으로 잡았고, 갈로를 우익수 뜬공, 첫 타석에서 홈런을 내준 솔락에게는 78마일 체인지업으로 유격수 땅볼로 돌려세웠다. 4회에서도 로우를 2루수 땅볼, 앞선 타석에서 적시타를 내준 트레비노를 3루수 땅볼, 화이트를 중견수 플라이로 돌려세우며 2이닝 연속 삼자범퇴 행진을 이어갔다. 

5회말 류현진은 선두타자 타베라스를 4구만에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후속타자 컬버슨에겐 2루타를 허용하며 위기를 맞았지만, 키너-팔레파에게 3구 만에 하이패스트볼로 처리하며 한숨을 돌렸다. 이어 달을 초구 2루수 직선타로 막아내며 실점없이 이닝을 마쳤다. 

류현진은 4이닝 연속 무실점 행진을 이어갔다. 여전히 0-2로 팀이 뒤처진 6회에도 마운드에 오른 류현진은 텍사스 중심타선인 갈로를 유격수 땅볼, 솔락 2루수 땅볼, 로우를 헛스윙 삼진 처리했다. 

7회에는 무사 만루까지 갈 뻔한 위기의 상황이 그려졌다. 류현진은 선두타자 트레비노를 내야 안타, 화이트를 중전안타로 무사 1·2루의 위기를 자초했다. 이어 들어선 타베라스의 번트 타구를 1루수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가 빠른 판단으로 3루에 던져 선행 주자를 잡아내 류현진을 도왔다. 류현진은 컬버슨을 6구 풀카운트 승부 끝 헛스윙 삼진으로 처리했고, 카이너-팔레파를 땅볼로 처리하며 실점 없이 이닝을 막았다.

토론토는 8회 텍사스의 바뀐 투수 매트 부시를 상대로 선두타자 세미엔이 좌월 솔로 홈런을 터트리며 1-2 한 점차로 추격했다. 1아웃 상황 타석에 선 비셋이 내야안타로 출루해 다시 기회를 잡았지만 에르난데스와 블라디미르가 삼진, 좌익수 뜬공으로 물러섰다.

류현진은 투구수 90개로 이날 피칭을 마쳤다. 8회부터는 팀 마이자가 마운드에서 텍사스 타자들을 상대했다. 퀄리티스타트 플러스를 달성했지만 시즌 첫 패전의 위기에 몰렸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