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졸 출신 첫 MVP' 송교창, "다음 목표는 파이널 MVP"

'고졸 출신 첫 MVP' 송교창, "다음 목표는 파이널 MVP"

  • 기자명 최정서 기자
  • 입력 2021.04.07 18: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L)
(사진=KBL)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기자] 송교창이 고졸 출신 선수로는 최초로 MVP에 올랐다.

7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파르나스 호텔 그랜드볼룸에서는 2020-2021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정규리그 시상식이 열렸다. 지난해 10월부터 이어진 정규리그 한 시즌을 결산하는 자리다.

영광의 MVP는 송교창(전주 KCC)이 차지했다. 송교창은 고졸 출신 선수로는 최초로 MVP를 수상했다. 송교창은 올 시즌 KCC의 에이스로서 활약하며 5년 만의 정규리그 우승을 이끌었다. 53경기 평균 15.1득점 6.1리바운드 2.2어시스트를 기록했다. 득점과 리바운드에서 국내선수 2위를 기록했다. 송교창은 강력한 경쟁상대였던 허훈을 체졌다. 다음은 송교창과의 일문일답.

Q. MVP 소감은?

A. 큰 상을 받아 본게 처음이다. 개인적으로 기쁘고 영광스러운 상을 받게 되어 살면서 최고의 하루가 됐다. MVP 얘기 듣고 놀랐다. 말로 표현 할 수 없을 정도로 좋았다. 

Q. 득표차이가 많이 났는데? 

A. 이렇게 차이 날지 몰랐다. 표 차이가 안날 줄 알았는데 의외였다. 

Q. 부모님은 어떤 말을 해주던가?

A. 부모님이 고생했다고 말하시더라. 큰 상 받게된 만큼 겸손하라고 하셨다. 

Q. 최초의 고졸선수 MVP 타이틀이 붙을텐데 후배들에게 해줄 말이 있는지?

A. 조급해하지 말고 기회를 기다리면서 운동하면 그만큼 좋은 기회가 찾아올 것이다. 기다리면서 힘든 부분있겠지만 서둘지 말고 한 단계씩 스텝업 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것이다. 

Q. 고졸로서 힘들었던 부분은?

A. 피지컬이 부족한 것이 힘들었다. 외국선수의 존재가 스트레스이기도 했는데 그런 부분마저도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Q. 고졸로 나오는 것에 대해서는?

A. 나온 다는 것 자체가 힘들 것이다. 성장할 자신이 있다면 나오는 것이 맞다. 대학이 맞다,  프로가 맞다고 의견을 낼 수 없겠지만 선택을 잘해야 한다. 

Q. 다음 단계는 파이널 MVP인가? 

A. 농구선수로서 최고의 목표는 파이널 MVP다. 그렇지 못하면 정규리그 MVP의 의미를 떨어뜨린다. 챔피언을 목표로 하겠다. 

Q. 상금(1000만원)은 어떻게 할 것인지?

A. 아직 생각해보지는 않았다. 

Q. 올 시즌 어떤 것이 가장 좋았는가? 아직도 발전하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A. 수비 후 트랜지션 가담이 가장 좋았던 것 같다. 2대2 플레이에서 여유 있게 하고 싶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