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공, 고속도로 사고 피해자 심리치료 프로그램 운영

도공, 고속도로 사고 피해자 심리치료 프로그램 운영

  • 기자명 한민정 기자
  • 입력 2021.04.07 17: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까지 ‘안아드림’ 참여자 모집

[데일리스포츠한국 한민정 기자] 한국도로공사와 고속도로장학재단은 오는 14일까지 심리치료 프로그램 ‘안아드림’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안아드림’은 불의의 사고로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통사고 피해자와 그 가족들의 아픈 마음을 보듬어 준다는 의미이다.

이 프로그램은 고속도로 사고 후유증으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해자를 대상으로 하며, 상담 및 특강 등을 통해 정서적 안정을 주고 가족관계도 개선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심리치료 대상자는 고속도로 사고 피해자와 그 가족 중 상담을 희망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온라인 심리검사를 진행해 선발된다.

심리검사 결과 심리치료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면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자유롭게 선택해 전화・화상・방문 상담을 최대 10회까지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인간관계 강화, 감정 조절 등의 특강과 개인 특성에 맞는 공부 방법, 진로 상담 등의 학업 상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한국도로공사는 고속도로 사고 유자녀 등 피해자들을 대상으로 ‘요람에서 사회적 자립’까지를 목표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미취학 아동은 물론 초ㆍ중ㆍ고ㆍ대학생들에게 매년 100~5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하고, 취업 지원 프로그램 및 견문ㆍ사회관계망을 넓힐 수 있는 비전캠프도 운영하고 있다.

김일환 고속도로장학재단 이사장은 “심리치료 프로그램은 지난해부터 운영해오고 있으며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며, “고속도로 사고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이 마음 건강을 회복해 다시 일상의 행복을 찾을 수 있도록 내실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