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주말 여의도한강공원 주차장 폐쇄

서울시, 주말 여의도한강공원 주차장 폐쇄

  • 기자명 한민정 기자
  • 입력 2021.04.05 16: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의서로·한강공원 진출입로 15개 구역 차단도

[데일리스포츠한국 한민정 기자]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코로나19가 지속됨에 따라 벚꽃 개화시기인 지난달 31일부터 오는 12일까지 ‘한강공원 대응 조치’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여의도한강공원~여의서로 간 차단구역
여의도한강공원~여의서로 간 차단구역

이번 조치는 여의도한강공원 주차장 폐쇄, 국회 여의서로 전면 폐쇄에 따른 한강공원과 국회 여의서로 간 진출입로 15개 구역을 차단하는내용이다.

먼저 벚꽃 개화시기 동안 여의도한강공원 주차장을 폐쇄한다.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토, 일요일에 여의도한강공원 주차장을 24시간 폐쇄하고, 해당 주차장 출입구 6개소에 차단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다.

조치 기간인 오는 12일까지 토요일은 자정부터 일요일 자정까지 여의도한강공원 1·2·3·4 주차장을 폐쇄한다. 단, 성모병원 앞 제5주차장은 휴일 병원 교대근무자 주차 수요를 고려해 운영할 예정이다.

둘째, 영등포구청과 협조해 통제구역인 여의서로와 한강공원의 진출입로 15개 구역을 차단할 예정이다. 시민의 이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출입 불가를 알리는 홍보물을 부착하고 차단 시설물을 설치할 계획이다.

이용우 한강사업본부 운영부장은 “벚꽃 개화시기에 코로나19 확산을 막고 시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대응 조치를 시행한다”며 “나와 내 가족, 이웃의 안전을 위해 봄꽃놀이를 자제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