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전남지사, 한농연 전남연합회와 온․오프라인 간담회 개최

김영록 전남지사, 한농연 전남연합회와 온․오프라인 간담회 개최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1.03.29 21: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도청에서 농업 발전 의견 나눠…“농업현장 의견 정책에 적극 반영”

김영록 전남도지사가 29일 도청에서 한농연 관계자들과 농업발전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가 29일 도청에서 한농연 관계자들과 농업발전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29일 도내 농업인단체인 한국농업경영인 전라남도연합회 임원진과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전남 농업 발전 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한농연 강도용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과 시·군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상황을 감안,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150여명의 회원들은 화상으로 참여했다.

소통간담회는 실시간 유튜브 방송으로 중계돼 전남 농정 전반에 걸쳐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뜻깊은 시간이었다는 평을 받았다.

김 지사는 “농촌 리더로서 농업․농촌 발전과 농정현안 의견 표명에 당당히 목소리를 내줘 감사드린다”며 “코로나로 인한 식량위기 우려 속에서 농업․농촌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어 농업의 미래가 대단히 밝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 농업도 생산에만 머물지 않고 브랜드를 갖춰야 한다”며 “또한 기후변화에 맞춰 아열대작물 육성과 힐링‧관광농업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 지사는 “앞으로도 농업단체와 꾸준히 소통하면서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농업 정책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강도용 회장도 인사말에서 “지난 25일 확정된 정부의 제4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에 ‘농어민’이 포함된 것은 전남도가 가장 선제적으로 나서 적극 대응해준 결과”라며 “코로나19, 고령화, 인구감소 등으로 어려운 농업 여건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 전남 농업이 대한민국의 미래가 되도록 한농연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 지사 주재로 진행된 간담회에서 한농연 회원들은 전남도의 이익공유 영농형 태양광 비즈니스 모델, 청년농업인 및 후계농 육성 방안, 대도시 농산물 직거래 장터 활성화 등 농정 분야 현안 사항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전남 농업 비전에 대해 김 지사는 “온라인 판매 강화와 수출농업 육성, 급변하는 기후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아열대 농업기반 구축, 첨단 ICT기술을 활용한 스마트농업 육성 등이 블루오션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1988년 설립된 한국농업경영인 전남도연합회는 1만4천여 명의 후계농업경영인이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지역농업의 경영 주체로서 지도자 양성 교육, 후계 농업인력 육성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