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500점 온라인 특별기획전

서울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500점 온라인 특별기획전

  • 기자명 한민정 기자
  • 입력 2021.03.29 16: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브커머스·오픈마켓 등서 최대 70% 할인판매... 업사이클링 제품·병원동행 서비스 등 다양

[데일리스포츠한국 한민정 기자] 서울시가 사회적경제기업의 코로나19 피해 극복과 상품경쟁력 강화를 위해 4월 중순까지 한 달 동안 온라인 특별기획전을 개최한다.

사회적 경제기업 제품들
사회적 경제기업 제품들

지역 구성원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동시에 환경보호,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특별한 가치의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이번 특별기획전은 실시간 라이브영상을 통해 상품을 소개하고 소비자와 실시간 소통하는 ‘라이브 커머스’, 상품 확인과 구매가 편리한 ‘오픈마켓’과 ‘스마트 스토어’, 모금방식을 활용한 새로운 소비형태 ‘크라우드 펀딩’을 활용하여 사회적경제 기업의 판매채널 확대가 특징이다.

특별전 구성을 보면 우선 내달 16일까지 50개 서울시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500점을 라이브 커머스(네이버) 크라우드 펀딩(텀블벅, 와디즈), 오픈마켓(11번가), 스마트 스토어(네이버)에서 선보인다.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판매 예정이다.

스마트 스토어와 오픈마켓은 내달 11일, 크라우드 펀딩은 16일까지다. 판매상품은 친환경 반려견 간식, 공정무역 건과일, 업사이클링 제품, 밀키트, 지속가능 의류부터, 병원동행 서비스, 약초차 정기구독, 반려식물 정기 배송 등 다양하다.

이번 온라인판매전에 참여하는 50개의 사회적경제기업과 소상공인은 서울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온라인 유통채널 운영 역량 강화지원사업에 참여한 곳들로, 센터는 지속적인 컨설팅은 물론 특별전 운영을 위한 상품 보관, 포장, 배송 등 물류관련 프로세스도 지원한다.

내달 중순까지 진행되는 온라인판매 기획전 일정은 ‘서울시 사회적경제 온라인 유통채널 지원사업(https://socialseoul.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시민들이 사회적경제 제품을 직접 보고 구매 할 수 있는 오프라인특별전 ‘땡큐 공감 프리마켓’도 열린다.

특별기획전은 내달 7일까지 창동 농협하나로마트 1층 야외특별판매점에서 진행된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오후 6시다. 관련 문의는 서울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02-2088-6248).

홍남기 서울시 사회적경제담당관은 “착한소비의 대명사인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시민들이 좀 더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아울러 시민들이 소비를 하면서 만족감을 높일 수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이 자생력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하고 탄탄한 사회적경제 인프라 조성을 위해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