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제3기 충청남도미래교육자문위원회 출범

충남교육청, 제3기 충청남도미래교육자문위원회 출범

  • 기자명 이기운 기자
  • 입력 2021.03.26 19: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개모집, 도의회 추천 외부위원 17명, 내부위원 3명으로 구성

김지철 교육감이 제3기 충청남도미래교육자문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김지철 교육감이 제3기 충청남도미래교육자문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이기운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지난 25일 제1회의실에서 제3기 충청남도미래교육자문위원회(이하 자문위) 위촉식과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위촉된 자문위는 분야, 성별 등을 고려해 모두 20명으로 공개모집으로 교육전문가 7명, 학부모 7명, 도의회 추천으로 3명 그리고 내부위원 3명으로 구성됐다.

자문위 임기는 2023년 2월까지이며, 충남교육 주요정책과 교육발전 중ㆍ장기계획 수립 등에 대한 비전과 전략을 제시하고, 또 교육감이 요청하는 사항에 대한 자문 역할을 수행한다.

자문위는 2017년도에 처음 구성되어 2021년 2월까지 12회에 걸쳐 충남 교육정책에 관한 자문과 발전전략 제안 등 충남교육의 질적 발전을 도모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위촉식에서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 중심의 디지털 전환, 학령인구 감소 등 속도를 가늠하기 어려운 사회 변화 속에서 충청남도미래교육자문위원회가 전문적인 식견과 혜안으로 미래교육 방향과 실천적인 방안을 제시해 줄 것을 기대한다”며, “자문위의 각종 제안은 충남 교육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