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코로나19 극복 ‘슬기로운 집콕 놀이영상’ 제작 배포

전남교육청, 코로나19 극복 ‘슬기로운 집콕 놀이영상’ 제작 배포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1.03.24 01: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 가족 함께 ‘누거니! 받거니!’ 총 5편 제작…1편 맨손놀이 공개, 정서적 교감 통한 활기찬 가정 생활 영위 목적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집콕’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가족 간 소통을 위한  ‘온 가족이 함께하는 슬기로운 집콕놀이-누거니! 받거니!’ 놀이영상을 제작, 일선 학교에 배포한다.

이 영상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스트레스를 놀이로 풀고, 부모-자녀 간 정서적 교감을 통해 건전하고 활기찬 가정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전라남도교육청과 순천의 학부모 놀이동아리(곤지곤지 팀. 노마야 놀자팀)가 협력해 제작한다.

영상은 총 5편 제작될 예정이며 이번에 공개할 영상은 1편 ’맨손놀이‘이다.

‘맨손놀이‘ 영상에 수록된 놀이는 369, 만두만두, 만세 가위바위보, 얼굴 디비디비딥 등 4가지로 가정과 학교에서 누구나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촬영에 참여한 학부모 놀이 동아리 ’곤지곤지‘ 대표 박미선 학부모는 “도교육청과 협력해 놀이 영상을 만들게 되어 매우 보람을 느낀다.”면서 “모두 어려운 이 시기 우리 학부모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놀이를 통해 많은 아이들이 부모님과 함께 웃고 소통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놀이는 자녀와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소통의 방법이다.”면서 “이번 놀이 영상을 통해 코로나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강하고 활기찬 가정문화가 형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전남교육청은 앞으로 학부모를 교육의 주체자이며 동반자로 섬기며 함께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전남교육청은 오는 4월에는 ‘슬기로운 집콕놀이’ 2편을 제작, 5월 가정의 달에 맞추어 공개할 예정이며, 영상은 전남교육통 홈페이지, 유투브, 전남 학부모 한마당 밴드에 탑재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