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22일 ‘제29회 세계 물의 날’ 기념 환경정화활동

전남도, 22일 ‘제29회 세계 물의 날’ 기념 환경정화활동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1.03.22 23: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 율촌산단 일원, 쓰레기 일제 수거…물의 가치, 미래 가치’ 되새겨

전남도는 22일  제29회 세계물의 날을 맞아 여수율촌산단일원에서 쓰레기 정화 활동을 펼쳤다.
전남도는 22일  제29회 세계물의 날을 맞아 여수율촌산단일원에서 쓰레기 정화 활동을 펼쳤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제29회 세계 물의 날’인 22일 전남도는 전남보건환경연구원 동부지원, 여수시와 함께 여수 율촌산단 일원에서환경 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날 정화활동은 물의 소중한 가치를 되살리고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하기 위한 행사로,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생활 속 거리두기를 준수한 가운데 율촌산단 진입도로에 투기된 쓰레기를 일제 수거했다.

박현식 전남도 환경산림국장은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행사를 계획했으나 코로나19 상황으로 행사를 축소해 환경정화활동을 하면서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며 “도민들께서 물을 절약하고 아끼는 올바른 생활습관을 갖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우리나라는 올해 물의 날 주제를 ‘물의가치, 미래가치’로 정하고, 물이 인간과 자연에 주는 다양한 가치를 이해하고, 미래 세대를 위해 잘 보전하자는 취지로 방송인 김숙 씨와 함께 ‘미션임파 수(水)블’ 홍보영상을 제작 유튜브에 공개했다.

또 국민이 물의 소중함을 체험하도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1L 도전(챌린지) 행사’, ‘세계물의 날 기념이모티콘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