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옥천행복교육지구 민관협력사업 협약식 개최

2021.옥천행복교육지구 민관협력사업 협약식 개최

  • 기자명 이기운 기자
  • 입력 2021.03.11 18: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재종 군수(앞줄 가운데)가 옥천행복 교육지구 협약식에 참여하고 있다
김재종 군수(앞줄 가운데)가 옥천행복 교육지구 협약식에 참여하고 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이기운 기자] 옥천군(군수 김재종)은 옥천교육지원청과 함께 2021.옥천행복교육지구 민관협력사업 협약식을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3월 8일과 3월 11일 이틀에 나누어 각각 개최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옥천행복교육지구 민관협력사업인 지역연계 마을방과후, 마을아카데미, 주민제안교육사업, 함추름 교육과정 4개 분야, 총 23개 단체와 이루어지게 됐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의 여건과 특색을 반영한 다양한 사업들이 적절하게 추진되어 학생, 학부모, 주민이 함께하는 지역교육네트워크가 구축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옥천행복교육지구 사업은 2017년부터 옥천군과 옥천교육청이 1:1 공동투자해 진행하는 사업으로 민․관․학 협력체제를 구축을 통해 5년째 내실있게 진행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군과 교육지원청이 각각 4억원씩의 사업비를 투자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관내 유․초․중․고 에 현장체험버스 및 체험활동비 지원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쌓아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김재종 군수는 “군과 교육지원청, 지역사회가 서로 협력해 옥천의 교육력을 높이고 정주여건을 강화해 ‘더 좋은 옥천’건설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