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中企 취업정보가 한눈에…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 오픈

우수 中企 취업정보가 한눈에…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 오픈

  • 기자명 황혜영 인턴기자
  • 입력 2021.02.23 17: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용등급·퇴사율 등 기준 충족한 3만개 기업 정보제공... 온라인 1:1 전문가 멘토링 등 다양한 행사

[데일리스포츠한국 황혜영 인턴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청년 구직자가 일하고 싶은 약 3만개 우수 중소기업의 정보 제공과 좋은 일자리를 쉽게 찾을 수 있는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을 정식 오픈했다.

지난달 12일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 KBIZ홀에서 열린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 론칭 행사 모습
지난달 12일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 KBIZ홀에서 열린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 론칭 행사 모습

참 괜찮은 중소기업은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앱을 다운·설치해 이용할 수도 있다.

참 괜찮은 중소기업은 정부, 지자체 등 공공기관에서 전문성·우수성·발전 가능성을 인정받은 기업 중 신용등급, 퇴사율 등 6개 기준을 충족한 약 3만개 우수 중소기업이다. 이들 기업은 이노비즈, 월드클래스300 등 인증·인정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신용등급과 매출이 높고, 낮은 퇴사율, 다양한 직원 복지를 제공하는 등 청년 구직자가 선호할 만한 중소기업이다.

플랫폼의 주요 서비스는 ‘지도에서 찾기’, ‘조건으로 찾기’, ‘선호기업 찾기’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사용 편의성 제고를 위해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지도에서 찾기는 지도상에서 구직자들이 자신으로부터 가깝거나 원하는 위치에 있는 참 괜찮은 중소기업을 찾을 수 있는 서비스로 청년들이 구직 활동 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교통, 문화, 육아 등의 주변 시설 정보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조건으로 찾기는 지역, 업종, 복지, 기업 역량 등 청년 구직자가 원하는 조건을 갖춘 참 괜찮은 중소기업을 검색하는 기능이며, 선호기업 찾기는 연봉 수준, 성과보상, 근무환경, 조직문화 등에 대한 자가 진단을 통해 내가 선호하는 유형의 기업을 찾을 수 있다.

이번 정식 오픈과 동시에 이달 28일까지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에 바란다’, ‘전문가 온라인 1:1 취업가이드 멘토링’ 등 다양한 행사를 실시하고 커피쿠폰, 전문가 취업 멘토링 지원 등을 총 300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참 괜찮은 중소기업(https://gsmb.mss.go.kr)에서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중앙회 이태희 스마트일자리본부장은 “특성화고․대학 등 학교, 지자체 등 취업담당자와 취업지원기관에 참 괜찮은 중소기업 정보를 제공해 구인·구직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구직자와 중소기업 간 소통을 돕겠다”고 말했다.

중기부 정기환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플랫폼 정식 서비스 개시를 통해 청년 구직자의 중소기업 구직 기회 확대를 기대”하며,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을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청년들이 즐겨 찾는 우수 중소기업 일자리 찾기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