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목포문학박람회’  견인, 제13회‘목포문학상’ 공모

목포시, ‘목포문학박람회’  견인, 제13회‘목포문학상’ 공모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1.02.18 18:3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편소설 국내 최대 상금 1억 등 총 상금 1억 3천 만 원...7월 1~30일 접수, 참신하고 능력 있는 작가들 참가 기대

목포문학관 전경
목포문학관 전경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목포시가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목포문학박람회에 많은 문인의 참여를 이끌기 위해 최대 상금의 목포문학상 공모를 추진한다.

문학을 주제로 전국에서 처음 개최하는 ‘2021 목포문학박람회’는 오는 10월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목포문학관, 평화광장, 근대역사문화공간을 비롯한 원도심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목포문학박람회 견인차 역할을 하게 될 올해 목포문학상은 상금을 대폭인상, 국내 능력있는 작가들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총상금은 장편소설 분야 국내 최대 상금인 1억 원, 시(시조), 희곡, 평론 등에 각각 1천만 원의 상금이 책정돼 1억 3천만 원이다.

접수 기간은 오는 7월 1일부터 7월 30일까지며, 최종당선작은 9월 1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응모주제는 자유이며, 실험적이고 창의적인 작품을 우대해 심사한다.

특히 이미 발표된 작품이나, 표절 또는 표절로 인정할 만한 부분이 포함된 작품 등은 심사에서 제외되거나, 시상 후 수상을 취소하고 상금을 회수한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예향에 걸맞게 유명 문학인들을 다수 배출한 목포가 문학박람회를 개최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며 “목포문학상에 많은 작가들이 참신하고 좋은 작품을 응모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목포문학상의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청 및 목포문학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