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광국 전남도의원, ‘친환경 선박 산업 기반 선점’ 주문

나광국 전남도의원, ‘친환경 선박 산업 기반 선점’ 주문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1.02.16 00: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49회 임시회 경제에너지국 주요업무보고…전남 서남권 조선해양산업 친환경 선박 발주 확대 강조

나광국 전남도의회  의원 (더불어민주당  무안 2)
나광국 전남도의회  의원 (더불어민주당  무안 2)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전라남도의회 경제관광문화위원회 나광국 의원(더불어민주당·무안2)이 지난 제349회 임시회 경제에너지국 주요업무보고에서 친환경 선박산업 육성에 대해 점검하고 지속적 관리를 강조했다.

나광국 의원은 “코로나19로 선박 발주량 감소 등 위기감이 높아지고 있으나 국제 환경규제와 친환경 선박 수요 증가에 대응하여 지속 성장 가능한 친환경 조선산업 발전 기틀 마련이 절실하다”고 주장 했다.

현재 조선 및 에너지 산업은 LNG연료 수요가 늘어나고 있으며 LNG저장탱크 등 핵심소재 국산화가 시급하지만, 핵심기술이 해외 의존도가 높아 고가의 기술료가 해외로 유출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LNG 화물창 제작기술은 프랑스 GTT社에서 독점하고 있어서 경쟁사인 우리 조선사들의 시장진입이 곤란한 상황이다

나의원은 “전남은 세계 최고의 LNG(운반)선 생산 능력을 가진 기업과 LNG 극저온 시험장비 인프라(전라남도, 목포대, 전남대불산학융합원)를 갖추고 있다.” 면서 “올해 초 울산광역시와 LNG 극저온 단영시스템 국산화 실증센터인 ‘조선해양 친환경 특화기술 공유플랫폼’ 유치 경합이 예상되는데 전남 유치를 위해 총력 다해야 한다.” 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