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시대 전략서 '디지털로 생각하라'

포스트 코로나시대 전략서 '디지털로 생각하라'

  • 기자명 이수경 기자
  • 입력 2021.02.03 18: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로 생각하라(신동훈 이승윤 이민우 공저, 북스톤, 264쪽, 1만6000원)

당신은 어떤 디지털 전략이 있는가.

코로나19로 삶의 많은 부분이 디지털로 옮겨가는 시대에 한국과 미국에서 디지털 전환을 연구해온 교수 3명이 전략서 '디지털로 생각하라'를 펴냈다.

디지털 전환은 기술이 아니라 '태도의 혁신'이라고 강조하는 저자들은 “개인과 조직, 그리고 회사의 상황에 따라 디지털 전략은 다르게 적용돼야 한다”며 9가지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했다.

3명의 교수는 넷플릭스, 아마존 등 유명 기업부터 배달기술 기업으로 전환을 시도한 도미노피자, 비대면 서비스를 적극 활용한 힐튼호텔 등의 사례를 통해 디지털 전환의 핵심가치를 연구했다.

또 3만개의 유통파트너를 40개로 축소하고 앱과 홈페이지를 강화한 나이키의 경영전략과 서비스 분야의 조직혁신을 이루어낸 '베스트바이', 지역 커뮤니티로 묶어 소속감을 고취시킨 국내의 '당근마켓'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토대로 다음과 같은 '디지털 전환의 9가지 법칙'을 제시하고 있다.

1. 디지털을 기반으로 사업을 재정의할 수 있는가?

2. 자신만의 강점을 디지털로 극대화할 수 있는가?

3. 데이터의 주도권을 확보할 수 있는가?

4. 이제껏 없던 고객경험을 만들 수 있는가?

5. 우리의 고객을 디지털로 전환할 수 있는가?

6. 디지털 전환을 함께할 파트너가 있는가?

7. 커뮤니티로 팬덤을 형성할 수 있는가?

8. 소비자를 크리에이터로 만들 수 있는가?

9. 조직문화에 디지털 DNA를 심을 수 있는가?

이 책은 9개의 법칙마다 현실적 체크리스트를 수록해 대기업은 물론 소규모 회사나 개인사업자에게까지 유익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