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상무FC, 경북미용예술고와 U-18 팀 협약 진행

김천상무FC, 경북미용예술고와 U-18 팀 협약 진행

  • 기자명 우봉철 인턴기자
  • 입력 2021.01.29 11: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왼쪽부터 배낙호 대표이사, 김광희 교감, 정진태 교장, 이흥실 단장 / 김천상무FC)
(사진=왼쪽부터 배낙호 대표이사, 김광희 교감, 정진태 교장, 이흥실 단장 / 김천상무FC)

[데일리스포츠한국 우봉철 인턴기자] 김천상무FC가 경북미용예술고등학교와 협약을 맺고 18세 이하(U-18) 유소년 팀을 창단했다.

28일 김천상무FC는 경북미용예술고에서 김청상무FC U-18 유소년팀 학교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배낙호 대표이사를 비롯해 이흥실 단장, 정진태 경북미용예술고 교장이 참석했다.

김천시는 지난해 상주시가 운영하던 U-18 선수들 중 전학을 희망하는 선수들을 흡수해 김천상무FC U-18 유소년 팀을 창단했다. 상주시 시민구단 미 전환으로 벼랑 끝에 몰렸던 유소년 선수들이 김천시에서 새 출발을 할 수 있게 된 것.

정진태 경북미용예술고 교장은 "상무프로축구단이 김천으로 연고 이전해 지역에 프로 산하 유소년 팀이 생기게 됐다. 본교와 김천상무FC가 MOU를 맺게 돼 무척 영광이다. 미래 인재를 키워낼 수 있는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낙호 대표이사는 "축구단에 애정이 많은 경북미용예술고와 유소년 팀 협약을 맺어 기쁘다. 김천에서 유능한 인재로 키워 김천을 빛낼 수 있는 선수들로 성장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천상무FC U-18 유소년 팀은 오는 31일까지 경남 산청에서 2021시즌을 준비하기 위해 훈련에 매진 중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