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A 첫 여성 부회장, 韓 최연소 국제심판 출신 홍은아

KFA 첫 여성 부회장, 韓 최연소 국제심판 출신 홍은아

  • 기자명 우봉철 인턴기자
  • 입력 2021.01.27 14:3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FA 부회장에 선임된 홍은아 이화여대 교수 / 대한축구협회)
(사진=KFA 부회장에 선임된 홍은아 이화여대 교수 / 대한축구협회)

[데일리스포츠한국 우봉철 인턴기자] 홍은아 이화여대 교수가 대한축구협회(KFA) 첫 여자 부회장으로 선임됐다.

27일 KFA는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열린 대의원총회를 통해 부회장단 등 22명의 임원과 2명의 감사를 선임했다. 이 중 부회장은 홍은아 교수 포함 총 6명으로 같은 날 취임한 정몽규 제54대 대한축구협회장을 보좌하게 된다.

홍 교수는 한국을 대표하는 여자 국제심판으로 활동한 바 있다. 이에 여성 최초로 KFA 부회장으로 선임됐으며 여자축구와 심판 관련 행정을 책임질 예정이다. 

2003년 한국인 최연소로 국제심판이 된 홍 교수는 2010년 잉글랜드축구협회 여자 FA컵에서 비(非) 영국인으로는 처음으로 주심을 맡았다. 특히, 같은 해 U-20 여자 월드컵 개막전 주심으로 나서 한국인 최초 FIFA 주관 대회 개막전 심판으로 기록되기도 했다.

이후 2012년 현역에서 물러난 뒤 모교 이화여대 체육과학부 교수로 재직하며, FIFA 심판 강사로도 활동했다.

홍은아 교수 외 활발한 유튜브 활동으로 대중적 인기가 높은 김병지(51) 스포츠문화진흥원 이사장이 부회장직에 올랐고, 김대은(56) 전북축구협회장, 이용수(62) 세종대 교수가 새로 선임됐다. 기존 조현재(61), 최영일(55) 부회장은 연임됐다. 

이날 정관 개정으로 이번 집행부부터 회장을 제외한 임원의 임기가 4년에서 2년으로 줄어들었다. 2년간 활동을 평가해 연임 여부를 결정한다는 취지다.

한편, 5명의 분과위원장 인사는 KFA의 '정책 실행 일관성 유지' 목적에 따라 기존 김판곤(52) 전력강화위원장과 조긍연(60)대회위원장, 유대우(69) 윤리위원장, 서창희(58) 공정위원장이 재선임됐다. 여기에 이천수(40) 전 인천유나이티드 전력강화실장이 사회공헌위원장으로 새롭게 선임됐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