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전국-S 대전·충남·세종
충남도, 도민과 행복 걷기 ‘걷쥬’ 운동 전개‘걷쥬 앱’ 설치→회원정보 입력→충남도민 체크 후 로그인
  • 이기운 기자 lgu9878@dailysportshankook.com
  • 승인 2021.01.24 18:09
  • 댓글 0
홍보포스터

[데일리스포츠한국 이기운 기자] 충남도는 올해 새롭게 개선한 스마트폰 앱 ‘걷쥬’를 활용해 도민과 행복 걷기 운동을 전개한다고 24일 밝혔다.

걷쥬는 걷기 등 일상생활에서 참여할 수 있는 생활체육을 통한 체력 증진을 독려하기 위해 개발한 스마트폰 앱이다.

‘스포츠는 복지다’라는 구호 아래 추진하는 도민과 행복 걷기 사업은 걷쥬를 통해 목표걸음 수 달성 시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목표걸음 수는 매주 7만 보 이상 월 30만 보 이상으로, 목표 달성 시 총 3000포인트를 지급한다.

적립한 포인트는 카페, 편의점 등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도는 생애주기별 체육 활동 지원 및 건강수명 증진을 위해 65세 이상 어르신 건강 인센티브제도 실시한다.

건강 인센티브제는 걷쥬 앱을 통해 1일 7000보 이상 월 20만 보 이상 달성한 65세 이상 어르신에게 2만 원 상당의 도내 농산품을 지급한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도민이라면 누구나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등에서 걷쥬 앱을 내려받은 뒤 가입해 참여할 수 있다.

도는 걷쥬 앱 활성화를 위해 시·군 및 유관기관에 가입·홍보 협조를 요청하고, 다양한 활성화 방안을 지속 발굴·추진할 계획이다.

양승조 지사는 “행복 걷기는 모든 도민이 스포츠를 즐기며 건강한 삶을 누리고, 행복한 충남 공동체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도민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