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격 속도 UP' 강원FC, '대구 핵심' 김대원 영입

'공격 속도 UP' 강원FC, '대구 핵심' 김대원 영입

  • 기자명 우봉철 인턴기자
  • 입력 2021.01.17 14: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강원FC 이적에 합의한 대구FC 김대원 / 한국프로축구연맹)
(사진=강원FC 이적에 합의한 대구FC 김대원 / 한국프로축구연맹)

[데일리스포츠한국 우봉철 인턴기자] 강원FC가 공격수 김대원 영입으로 새 시즌 그라운드 위 공격 속도를 한층 끌어올릴 전망이다.

프로축구 K리그1 강원FC는 17일 대구FC 소속 공격수 김대원(24) 영입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현재 양 구단은 합의서 작성을 완료했으며 선수 연봉 협상 단계도 끝난 것으로 전해졌다.

김대원은 현재 올림픽 대표팀에 발탁돼 강릉에서 진행 중인 김학범호 1차 동계 훈련에 참가 중이다. 강원은 올림픽 대표팀 훈련이 끝난 뒤 메디컬 테스트를 통해 김대원과의 계약을 마무리 짓겠다는 입장이다.

2016년 고등학교 졸업과 동시에 대구FC에 입단해 프로 무대를 밟은 김대원은 차츰 경기에 나서는 시간을 늘리며 팀의 주축으로 자리매김했다. 대구에서만 102경기에 나서 11골 12도움을 올리며 대구 공격진의 핵심 역할을 수행했다.

김대원은 돌파 후 득점과 빠른 드리블이 장점으로 꼽힌다. 이 같은 플레이 스타일과 주력은 강원FC의 공격 전개에 속도를 더해 줄 것으로 보인다. 특히 김대원은 강원FC와 경기에서 유독 강한 모습을 보인 바 있기에 팬들로서는 이번 영입을 더욱 반기는 분위기다.

한편 강원FC는 현재 부산 기장에서 1차 동계 전지훈련을 진행 중이다. 김대원은 계약을 마친 후 2차 전지훈련에 참여해 기존 선수들과 호흡을 맞출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