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전국-S 대전·충남·세종
논산시,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신청접수
  • 이기운 기자 lgu9878@dailysportshankook.com
  • 승인 2021.01.15 18:02
  • 댓글 0
논산시 청사 전경

[데일리스포츠한국 이기운 기자] 논산시(시장 황명선)가 귀농인의 안정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위해 농업창업 및 주거공간 준비를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사업 신청년도 기준 만 65세 이하인 세대주로서, 도시지역에서 1년 이상거주(농촌지역 전입일 기준)했거나 농촌지역 전입일로부터 만 5년이 경과하지 않고 가족과 함께 실제 거주하면서 농업에 종사하고 있거나 하고자 하는 자 이다.

또한, 현재 농촌지역에 주민등록이 1년 이상 되어있는 재촌 비농업인으로 100시간이상의 귀농·영농 교육 이수한 자 등이 신청할 수 있다.

농업 외 타 산업 분야에 직업을 가진 자나 농업 외 타 산업 분야의 사업자 등록증 소지자(단, 수산업은 겸업 가능)는 사업 신청을 할 수 없다.

지원 대상은 영농기반(농지구입, 하우스 신축 등), 농식품 제조, 가공시설 신축·수리 또는 구입하려는 자(자가 생산 농산물에 한함) 주택구입, 신축, 자기 소유 노후 농가 주택을 증·개축 하려는 자 이다.

선정될 경우 5년 거치 10년 균등 분할 상환 조건으로 농업 창업 자금 최대 3억, 주택 구입 자금 최대 7천5백만원 까지 연 2% 금리의 이차보전 방식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 기간은 오는 25일부터 2월 2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는 현재 귀농인의 농업경영과 역량 강화를 위해 멘토멘티 현장실습 지원사업, 귀농귀촌인 창업형 실습농장 운영 지원, 귀농 창업활성화지원 사업 등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