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이랜드, 대구FC 고재현 재임대

서울 이랜드, 대구FC 고재현 재임대

  • 기자명 황혜영 인턴기자
  • 입력 2021.01.14 15: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이랜드FC
사진=서울이랜드FC

[데일리스포츠한국 황혜영 인턴기자] 서울 이랜드가 2020시즌 여름 팀에 합류했던 대구FC 미드필더 고재현(21)을 다시 한번 임대 영입했다.

고재현은 대륜고를 졸업하고 2018시즌 대구FC에서 프로에 데뷔했다. 데뷔 연도인 2018시즌 12경기에 출전하며 프로 무대에서의 가능성을 보였다. 프로 무대에서 가능성을 보인 고재현은 연령별 대표팀에도 꾸준하게 선발되며 본인의 가치를 스스로 올렸다. 특히, 2019년 FIFA U-20 월드컵에 최종 승선해 활약을 펼치며 준우승을 이끌었다.

고재현은 지난 시즌 2019 FIFA U-20 월드컵 이후 1여 년 만에 정정용 감독과 서울 이랜드에서 재결합했다. 당시 고재현은 “좋은 추억이었던 월드컵 이후 1년 만에 감독님과 다시 함께하게 되어 너무 기쁘고 1년 동안 성장했다는 것을 감독님께 보여드리고 싶다”라며 입단 소감을 밝힌 바 있다.

고재현은 2020시즌 중반에 합류해 짧은 시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팀에 빠르게 녹아들며 좋은 모습을 보였다. 프로 데뷔 이래 가장 많은 경기를 소화했고, 데뷔골과 함께 가장 많은 공격포인트를 기록하며 최고의 시즌을 보냈다.

180cm, 67kg의 체격의 고재현은 활동량을 기반으로 성실한 플레이를 펼치는 것이 장점이다. 이에 더해, 빠른 발과 1대1 돌파 능력도 갖추고 있다는 평이다. 고재현의 K리그 통산 기록은 35경기 2골 2도움이다.

고재현은 “다시 한번 감독님 밑에서 지도를 받을 수 있어 기쁘다. 지난 시즌 경기에 꾸준하게 출전하며 개인적인 성장을 이뤄낸 것 같다. 이번 시즌은 팀이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팬분들에게 승격이라는 좋은 선물을 드리고 싶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