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eK리그 공식 후원...e스포츠 활성화

KT, eK리그 공식 후원...e스포츠 활성화

  • 기자명 황혜영 인턴기자
  • 입력 2021.01.14 15: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데일리스포츠한국 황혜영 인턴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과 KT, 한국e스포츠협회, 아프리카TV가 14일 온라인 화상 회의 형태로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eK리그 후원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연맹 한웅수 사무총장,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김훈배 전무, 한국e스포츠협회 김영만 회장, 아프리카TV 정찬용 대표가 참석하여, eK리그의 성공적인 마무리와 e스포츠 콘텐츠 활성화에 대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eK리그는 연맹과 한국e스포츠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아프리카TV가 주관하는 K리그 최초 ‘FIFA 온라인4’ e스포츠 대회다.

현재 KT는 LG전자와 더불어 ‘eK리그 2020’의 공동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하고 있다. KT는 최근 1인 미디어 게임 콘텐츠를 총 망라해 IPTV에서 보는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올레 tv 뷰플레이(VuuPLAY)’를 국내 최초로 출시했으며, ‘eK리그 2020’을 포함 약 1만여 편 이상의 게임 콘텐츠들을 한데 모아서 IPTV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그밖에 연맹은 ‘eK리그 2020’ 경기 방송 내 광고, 경기장 설치물, K리그 공식 SNS 채널 등을 통해 ‘올레 tv 뷰플레이’ 브랜드를 홍보하고 있으며, KT는 ‘eK리그 2020’ 공동 타이틀 스폰서로서 대회 명칭 및 로고를 자사 마케팅, 프로모션 등에 활용할 수 있다.

한편, ‘eK리그 2020’은 지난해 11월 구단 대표 선발전을 마쳤고, 조별리그와 플레이오프를 거쳐 이번 달 9일 4강전이 종료됐다. 지난해 12월 17일 개최된 후 4만 명 이상의 동시 시청자 수와 최대 260만 명 이상의 누적 시청자 수를 기록하는 등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우승팀을 가리는 결승전은 오는 16일 e스포츠 전용경기장인 ‘아프리카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펼쳐지며, 아프리카TV eK리그 공식 방송국(http://bj.afreecatv.com/ekleague)과 올레 tv 뷰플레이에서 생중계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