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전남교실 ON 닷컴’, ‘2020희망교육대상’ 수상

전남도교육청 ‘전남교실 ON 닷컴’, ‘2020희망교육대상’ 수상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1.01.14 11: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극복위한 일선 교사개발 플랫폼…전국 및 미국, 중국, 일본, 유럽 등 전 세계적으로 활용, 국가우수사례 선정

전남도교육청이 자체 개발한 전남교실 ON닷컴이 2020희망교육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13일 국회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화순제일초등학교 김도형 교사가 대표로 참석했다.
전남도교육청이 자체 개발한 전남교실 ON닷컴이 2020희망교육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13일 국회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화순제일초등학교 김도형 교사가 대표로 참석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전남도교육청에서 자체 개발해 전국적으로 주목을 받았던, ‘전남교실ON 닷컴’이 ‘2020 희망교육대상’을 수상했다.

‘2020 희망교육대상’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원격교육과 디지털교육, 교육격차해소, K-EDU 미래교육에 공헌한 영웅 찾기’ 일환으로 교육감이 추천하고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장이 표창하는 상이다.

‘전남교실ON 닷컴’은 코로나19로 인한 사상 초유의 온라인 개학에 대비해 온라인 교육에 익숙하지 않은 교사들을 위해 전남 교사들이 개발한 플랫폼이다.

‘전남교실ON 닷컴’은 “가장 쉬운 방법으로 온라인 수업을 진행할 수 있고, 어떠한 환경에서도 교사와 학생이 상호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온라인 교육 체제 확립이 필요하다.”는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의 요청에 따라 개발하게 됐다.

전라남도창의융합교육원의 주도로 개발된 ‘전남교실ON 닷컴’은 다양한 접근성, 사용의 편리성, 접근절차의 간소화, 수업절차에 따른 진행, 교사와 학생 친화적 환경으로 전국 및 미국, 중국, 일본, 유럽 등 전 세계적으로 활용됐다. 특히, 지난해 하반기 코로나19 극복 ‘국가 우수사례’로 선정돼 기획재정부에서 편찬한 코로나19 극복 한국 경험편에 실렸으며, 다수의 언론매체에도 보도됐다.

‘전남교실ON 닷컴’의 개발에는 화순제일초등학교 김도형 교사, 서은석 교사, 해남동초등학교 이근철 교사, 복내초등학교 박은영 교사, 남평초등학교 강신옥 교사, 진원초등학교 함창진 교사, 목포상동초등학교 정태주 교사가 참여했다.

지난 13일 국회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화순제일초 김도형 교사가 대표로 참석했다.

김도형 교사는 “‘전남교실ON 닷컴’이 원격수업에 도움이 돼 기쁘고, 이런 큰 상을 받을 수 있게 된 것은 퇴근 후와 주말, 휴일에 콘텐츠 개발에 매진한 개발팀 교사들의 노력과 헌신 덕분.”이며, “또한, 도움을 주신 전남창의융합교육원 관계자 여러분께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전남창의융합교육원 김경미 원장은 “‘전남교실ON 닷컴’ 개발팀 교사들의 공로를 다시 한 번 높이 평가한다.”며 “이러한 사례를 더욱 확대·발전시켜 코로나19 뿐 아니라 새로운 재난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구축해 한 아이도 놓치지 않는 전남교육 실현에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