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아이파크, 박동우 전력강화실장 선임

부산아이파크, 박동우 전력강화실장 선임

  • 기자명 황혜영 인턴기자
  • 입력 2021.01.13 10: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부산아이파크
사진=부산아이파크

[데일리스포츠한국 황혜영 인턴기자] 부산아이파크가 2021시즌 준비과정에 힘을 보탤 적임자로 박동우 전력강화실장을 선임했다.

부산아이파크는 지난해 12월 29일부터 모집한 공개채용을 통해 박동우 실장을 선임했다. 박동우 실장은 제주유나이티드에서 12년간 강화부장, 스카우터 등으로 근무하며 재능 있는 선수들을 검증, 발굴한 경력을 갖춘 인물이다. 그가 발굴한 대표적인 선수로는 로페즈, 자일을 포함 홍정호, 오반석, 류승우 등이 있다.

이번 공개채용에 빼어난 능력을 갖춘 지도자들이 대거 몰리면서 부산은 고심이 많았다. 이들 중 한 명을 뽑기는 쉽지 않은 문제였다. 그런 만큼 이번 경쟁에서 최종 발탁된 박동우 실장은 구단이 처한 상황에 대한 이해, 중·장기적인 전략, 현재 페레즈 감독이 시도하고 있는 변화의 프로젝트에 즉각 투입될 수 있는 인재로 판단되었다.

박동우 실장은 “부산이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고 있는 만큼 이루고자 하는 목표에 따른 선수를 발굴하고 선수단을 지원하는데 힘쓸 예정이다. 빠른 시일 내에 페레즈 감독을 도와 선수단 구성을 마무리하고 여름 이적시장, 내년 시즌 준비까지 동시에 진행되도록 할 것이다. 단기적으로 즉시 전력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육성을 할 수 있는 팀을 만들겠다”라며 소감과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페레즈 감독 또한 박동우 실장의 선임은 앞으로 ‘원 팀’을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하며 협업과 소통을 강조했다.

한편 부산아이파크는 기영옥 대표이사가 지난달 사임 의사를 구단에 전달함에 따라 후임 대표이사를 선임해 팀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