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집콕운동 캠페인’ 전개

국민체육진흥공단, ‘집콕운동 캠페인’ 전개

  • 기자명 한민정 기자
  • 입력 2021.01.11 17: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랜선 운동 교실·겨울철 집콕운동 콘텐츠·카카오톡 실시간 운동상담 진행

[데일리스포츠한국 한민정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새해를 맞아 ‘국민체력백신(神)과 함께하는 집콕운동 캠페인’을 운영한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국민체력100과 함께 집콕운동 캠페인을 시행한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국민체력100과 함께 집콕운동 캠페인을 시행한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고립감, 무기력증 등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기 위한 이번 캠페인은 ‘랜선 운동 교실’, ‘겨울철 집콕운동 콘텐츠’, ‘카카오톡 실시간 운동상담’으로 나뉜다.

‘랜선 운동 교실’에서는 면역력 강화 및 낙상 예방 관련 운동 프로그램을 4주간 진행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15일까지다. 국민체력100 홈페이지(nfa.kspo.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수업은 오는 19일부터 내달 18일까지 4주 간 유튜브 채널 ‘국민체력100’ LIVE 및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유튜브 채널 ‘국민체력100’에는 테마별 집콕운동을 주 1회 이상 업로드할 예정이다. 코로나 블루 극복 집콕 운동, 직장인을 위한 사무실 3분 운동, PAPS 대비 청소년 체력증진운동 등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이 올해 정형외과의사와 함께 개발한 근·골격계 질환자를 위한 운동 영상 콘텐츠도 함께 제공한다.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national_fitness_award)을 통해 수시로 운동관련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카카오톡 채널(@국민체력100)에서는 전문 건강운동관리사와 실시간 상담 후 맞춤형 운동 처방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 친구 검색창에 국민체력100을 입력 후 친구 추가하면 된다.

조재기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이번 겨울이 더 춥고 힘들게 느껴질 국민들이 운동을 통해 활력을 되찾았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비대면 체력관리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국민체력백신(神)과 함께하는 집콕운동 캠페인’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국민체력100 홈페이지 및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