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2020년 정부혁신평가’ 최고등급 '우수기관' 선정

보성군, ‘2020년 정부혁신평가’ 최고등급 '우수기관' 선정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1.01.03 08: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관장 혁신 리더십, 지역혁신 관련사업 등 평균 넘는 점수 받아

김철우 보성군수
김철우 보성군수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행정안전부 주관 ‘2020년 지방자치단체 정부혁신평가’에서 보성군이 최고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행정안전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기관자율혁신, 포용적 행정, 참여와 협력, 신뢰받는 정부, 혁신확산 및 국민체감 5개 항목 12개 지표를 통해 지역 혁신 노력과 성과를 평가했다.

보성군은 이번 2020년 정부혁신평가에서 기관장의 혁신 리더십과 지역혁신 기반 조성을 위한 혁신 관련 사업 참여에서 평균을 훌쩍 뛰어넘는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매년 종합 청렴도가 1단계씩 상승했고, 올해 종합청렴도 2등급을 받아 주민 신뢰 제고를 위한 청렴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지역 농가를 돕고, 군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소통 채널을 다각화하는 등의 노력으로 보성군은 전라남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이례적으로 홍보 분야에서 수상하며 적극 행정 기반 마련 및 활성화 지표는 만점을 받았다. ‘온택트 보성세계차 엑스포’ 개최, 주민 주도 공적 마스크 생산 봉사단인 마스크 의병단도 적극행정 실천 사례로 꼽혔다.

역점 시책으로 추진한 ‘우리동네 우리가 가꾸는 보성600’사업은 주민참여 확대를 통한 지역문제 해결 노력 우수 사례로 평가됐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완전히 새로운 보성을 만들겠다는 군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 변화와 혁신을 위해 달려왔는데, 이번 정부혁신평가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참 뿌듯하고,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주민들의 삶에 긍정의 변화를 선사하기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0년 정부혁신평가는 광역, 시, 군, 구별로 분류하여 우수, 보통, 미흡 3개의 등급으로 나뉘고, 우수등급을 받은 지자체에 대해서는 재정 인센티브와 포상을 실시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