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전국-S 광주·전남
목포시, 평화광장 무료 ‘임시선별검사소’ 운영휴대전화 번호 기재 누구나 검사 가능…깜깜이‧무증상 확진자 지역감염 조기차단 목적
  • 최지우 기자 tm0153@dailysportshankook.com
  • 승인 2020.12.29 14:04
  • 댓글 0
목포시 평화광장에 설치된 무료 임시진료소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목포시는 대유행에 접어 든 코로나19의 지역 확산을 막기 위해 평화광장에 무료로 익명검사가 가능한 임시 선별검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무료선별검사소는 깜깜이 확진자 또는 무증상 확진자로 인한 지역사회 전파 및 확산을 조기차단하기 위한 조치로, 지난 23일부터 오전 10시부터 오후 16시까지 운영되고 있다.

임시선별검사소는 목포시를 포함한 전라남도 서부권 5개 지자체가(영암, 무안, 진도, 신안) 공동으로 의료인력 등을 지원하며 협업으로 운영된다.

진단검사는 증상 유무와 관계없이 누구나 무료로 가능하며 코와 입에 면봉으로 검체를 채취하는 기존 PCR방식으로 진행해 의뢰된 검체는 전남보건환경연구원에서 최종 판정한다.

시 관계자는 “임시선별검사소를 통해 지역사회 내 무증상 감염자를 미리 찾아 감염 고리를 조기에 차단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금이라도 의심되면 적극적으로 검사에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며 “이 밖에도 시에서는 요양시설 등 감염취약시설에 대해서도 2주 1회 전수검사를 실시해 코로나로부터 지역사회를 안전하게 지켜나가겠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