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다채로운 버스킹 공연으로 ‘산업형 관광도시’ 조성 기여

예산군, 다채로운 버스킹 공연으로 ‘산업형 관광도시’ 조성 기여

  • 기자명 이기운 기자
  • 입력 2020.12.03 18: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당호 출렁다리 문화광장 등 주요 관광지에서 관광객에게 즐길거리 제공

예당호 출렁다리 문화광장의 댄스버스킹 공연 모습
예당호 출렁다리 문화광장의 댄스버스킹 공연 모습

[데일리스포츠한국 이기운 기자] 예산군은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 예당호 출렁다리 문화광장 등 주요 관광지에서 댄스와 전통민요, 마술, 청년밴드, 대중가요 등 다양한 버스킹 공연으로 관광객에게 즐길거리를 제공해 다시 찾고 싶은 ‘산업형 관광도시’로 자리매김했다.

군은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가운데 충청남도 공모사업인 관광지 상설 프로그램 ‘예산방방곡곡 댄스 버스킹’을 총 25회 추진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관내 댄스동아리, 무용가 등 연간 189팀 480여명이 출연했으며, 관내 관광지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멋진 공연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방문객들에게 보다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7월부터 시작한 ‘예당호 출렁다리 버스킹’은 전통민요, 마술, 오카리나 등 서양악기 연주와 밴드공연, 대중가요, 포크송 등 6개 문화예술단체에서 참여해 총 39회 공연을 펼쳤다.

이밖에도 홍예공원 공연장과 무한천 체육공원 상설공연장에서 펼쳐진 민속농악 상설공연은 농악을 기본으로 한 민요, 전통무용, 풍물 등 총 24회 공연이 진행돼 풍물예술인의 기량 향상과 우리 음악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예산을 대표하는 예당호 출렁다리와 음악분수의 많은 방문객들을 위해 즐거운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관내 청소년과 청년들이 마음껏 공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