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팀 조현우, 코로나19 음성 판정...전세기로 귀국 예정

대표팀 조현우, 코로나19 음성 판정...전세기로 귀국 예정

  • 기자명 최정서 기자
  • 입력 2020.11.24 13: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기자] 대표팀 소집 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던 조현우가 재검사에서 음성이 나왔다. 

대한축구협회는 24일 "현지시간으로 23일 오후 9시 귀국 전 실시한 전체 PCR(유전자증폭) 검사에서 조현우가 음성 판정을 받았다"라고 전했다. 다만, 함께 양성 판정을 받아 격리됐던 황인범(루빈카잔), 이동준, 김문환(이상 부산), 나상호(성남) 등은 다시 양성 판정을 받았다.

11월 A매치 주간에 오스트리아로 해외 원정길에 올랐던 대표팀은 철저한 방역에도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왔다. 조현우와 황인범, 이동준, 김문환, 나상호에 권창훈과 황희찬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번 코로나19 재검사에서 스태프 1명이 추가 양성 판정을 받아 대표팀에서 확진자는 총 11명이 됐다. 

대한축구협회는 현재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은 선수들과 스태프들의 귀국을 추진하고 있다.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뛰는 권창훈과 황희찬은 소속팀으로 돌아갔다. 황인범은 소속팀의 요청에 따라 러시아로 향할 예정이다. 다만, 이번 재검사에서도 확진 판정을 받아 현지시간으로 24일 추가 검사 결과를 보고 계획을 정할 예정이다.

음성 판정이 나온 조현우는 AFC(아시아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가 열리는 카타르 도하로 이동하지 않고 대표팀 전세기를 타고 귀국한다. 다만, 양성 반응이 나온 선수들과는 격리가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대표팀 전세기에는 조현우, 이동준, 김문환, 나상호와 스태프 그리고 밀접 접촉자가 탑승한다. 이들은 26일 오전 인천공항에 도착할 예정이다.

한편, 축구협회는 앞서 국내로 복귀한 선수 및 스태프 전원 귀국 후 PCR 검사에서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