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우뚝' 현대글로비스, 2020 DJSI 평가서 전 세계 물류·해운 부문 1위

'세계 우뚝' 현대글로비스, 2020 DJSI 평가서 전 세계 물류·해운 부문 1위

  • 기자명 이상민 기자
  • 입력 2020.11.16 11: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현대글로비스)
(사진=현대글로비스)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상민 기자] 현대글로비스가 전 세계 물류·해운기업 가운데 가장 높은 자리에 올랐다.

현대글로비스는 세계 최대 금융정보 제공기관인 다우존스가 발표한 ‘2020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이하 DJSI)’에서 아시아-퍼시픽지수와 코리아지수에 동시 편입됐다고 16일 밝혔다.

현대글로비스는 2015년 국내 물류기업 중 처음으로 DJSI 아시아-퍼시픽 지수와 코리아 지수에 이름을 올린 데 이어 6년 연속 글로벌 수준의 지속가능경영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DJSI 아시아퍼시픽 지수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시가총액 상위 600개 기업을 평가해 약 20%만이 선정되는 지속가능 평가 지수다. DJSI 코리아 지수는 국내 200대 기업 중 상위 약 30%가 포함된다.

현대글로비스가 올해 DJSI에 이름을 올린 영역은 글로벌 운수 및 교통인프라(Transportation & Transportation Infrastructure) 부문이다. 대형 물류·해운기업(이상 운수 부문)과 세계 각국의 공항과 철도우편 공공기업(이상 교통인프라 부문) 등 유수의 글로벌 기업들이 경쟁하는 분야로 가장 경쟁률이 치열한 산업군 중 하나다.

올해 글로벌 운수 및 교통인프라 부문 상위에 이름을 올린 기업으로는 태국, 영국, 네덜란드의 인프라·우편·철도 관련 기업이 있다. 현대글로비스는 이 부문에서 상위에 랭크된 유일한 글로벌 물류·해운기업으로 동종 업계에선 1위를 차지한 셈이다.

현대글로비스는 DJSI 평가에서 글로벌 물류·해운기업 1위에 오르게 된 배경으로 그간 ‘ESG’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한 점을 꼽았다. ESG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2025년까지 적용할 지속가능경영 중장기 전략을 수립했다. 패널간담회를 진행해 ESG 전문가들의 구체적인 의견도 들었다.

전 사업장은 물론 협력업체에 이르기까지 ESG 요소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체계도 갖췄다. 현대글로비스는 윤리헌장 및 실천규범, 협력사 행동 규범을 국제표준 요구사항에 맞게 전면 개정했다. 또한 ‘현대글로비스 인권헌장’을 제정해 임직원 및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보호하고 있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전 임직원이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노력한 결과 글로벌 물류·해운 기업 1위라는 결실을 얻었다”며 “앞으로 글로벌 기업에 걸맞은 사회적 책임감을 갖고 지속가능한 경영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