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포스트시즌 고척스카이돔 중립경기 방역 대책 강화

KBO, 포스트시즌 고척스카이돔 중립경기 방역 대책 강화

  • 기자명 이상민 기자
  • 입력 2020.11.09 10: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상민 기자] KBO가 9일부터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2020 KBO 포스트시즌 플레이오프와 한국시리즈 중립경기에 대비해 경기장 방역 대책을 강화한다. KBO는 매 경기 후 다음날 오전 돔 구장 내부 창문을 개방하고 공조기 가동을 통해 실내 공기를 환기시킬 계획이다. 또한, 관중석을 포함한 경기장 전 구역을 소독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예방에 힘쓸 예정이다.

관중 입·퇴장 시에는 거리두리 준수 및 대기 시간 단축을 위해 입·퇴장 게이트를 기존 4개에서 5개로 확대 운영한다. 입장 시에는 전자출입명부(QR코드) 체크인 외에도 전화 ARS 자동응답 인증 시스템을 추가로 도입해 QR코드 사용이 불편한 관중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대기 인원의 밀집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전화 ARS 자동응답 인증 시스템은 각 입장 게이트에 안내되어 있는 ARS 번호로 통화 시 방문자의 출입 기록이 저장되는 인증 방식이다.

KBO는 경기장 내부에서도 철저한 방역 수칙 준수를 위해 경호·안내 인력을 약 2배로 대폭 증원 배치한다. 정규시즌에 약 130명으로 운영되던 인력을 230명까지 늘려 관중들의 거리두기 및 마스크 착용 등 관람 예방 수칙을 보다 엄격하게 관리할 계획이다.

관중석 내 미사용 좌석들은 착석 방지 테이프를 부착해 관중 간 접촉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하고, 관중들에게 경기 중 육성 응원을 자제하도록 전광판에 수시로 고지하는 등 철저히 관리할 방침이다. 돔 구장 내 주요 관중 밀집 예상 구역에는 1M거리두기 스티커를 추가로 부착할 계획이다.

KBO는 11월 1일부터 관중 입장 규모가 최대 50%까지 확대됨에 따라 코로나19 대응 지침을 강화해 포스트시즌을 운영하고 있다. KBO는 강화된 매뉴얼을 기반으로 실내 경기장인 고척돔의 코로나19 방역 관리에 더욱 만전을 기하고, 관중과 선수단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원칙 하에 철저하고 면밀하게 관리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